2021.09.20-2021.09.26

최대환·2021년 9월 26일
0

WIL

목록 보기
2/3

프로젝트

프로젝트를 진행한지 4일차다. 우리조는 프로젝트 시작을 하기전부터 주제에 관해 하루 30분씩 토론을 했어서 빠르게 주제를 정하고 시작할 수 있었다. 우리조는 평소 우리가 내일배움캠프를 하면서 불편했던점을 정리했고 그것들을 해결하고자 내일배움캠프 보조 사이트를 만들기로 했다. 그 사이트의 메인기능에는 근퇴관리, 시간표관리, 공부시간 경쟁 페이지가 있고 추가로 여유가 되면 블로그 공유 및 자유게시판 도 만들어 보기로 하였다.

지금까지 하면서 가장 힘든점은 역할 분배이다. 다들 내일배움캠프에서 결국에는 프론트개발자가아닌 백엔드개발자가 되려와서 한명에게 백엔드 또는 프론트엔드 역할을 몰아줄 수 없다고 생각했다. 게다가 기능을 주려면 그에 맞는 디자인까지 같이 줘야했는데 그부분에 있어 프론트와 백의배율이 깨지는 경우가 많았다. 효율성, 백과 프론트 사이의 비율 그리고 각자 하고싶은것을 모두 고려하다보니 매일 역할을 상의하는데만 꽤 많은 시간이 걸렸다. 그래도 나는 이런 역할들을 분명히하고 시작하는게 결국 실수를 방지하고 완성도 있는 프로젝트를 할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기꺼히 그시간들을 투자할 가치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나는 현재 메인페이지의 체크인/아웃 기능, 명언 랜덤 제공 기능, 시계및 타이머기능을 맡고있다. 처음에는 간단하게 완성했는데 완성을하고 마이페이지기능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 생각해봤더니 더욱 고려해봐야할것들이 많아서 열심히 수정중이다.
사실우리팀은 아이디어가 명확해서 아쉽게도 그전 강의들을 활용하여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제한적이었다. 그래도 우리는 확장성까지 고려해서 초안을 만들어놨기 때문에 바꿀일 없이 쭉 가면 되긴한다. 아마 모르긴몰라도 우리조가 초반에는 가장 고생하는 조가 아니지 싶다.

profile
나의 개발지식 output 공간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