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01 10 일 TIL - 11

곽경진·2021년 1월 10일
0


Today I Learned

  • Javascript
  • Next.js
  • antdesign
  • styled-components

🚩Where they are..


Today Review

  • Javascript로 끝말잇기를 만들며 다른 사람들의 코드와 비교해보았다. 나는 반복문은 돌리지 않았는데 반복문을 돌린 부분과 나는 slice(0, 1) 그리고 slice(-1) 함수를 사용해서 처리한 부분을 word[0] 그리고 word[word.length-1] 로 처리한 부분이 달랐다. prompt() 함수를 처리한 부분도.. 비교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 React-Node-SNS 는 리렌더링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스타일을 인라인 객체로 선언한 부분을 styled-component로 바꿔주었는데 인라인 객체로 스타일을 줄 경우 리액트가 같은 객체더라도 새로운 객체로 인식하게 되기 때문에 인라인 스타일이 많아지게 되는 경우 제품의 성능 저하가 올 수 있기 때문이다.

profile
Frontend be Fullstack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