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적용 안됨

김효성·2022년 12월 5일
0

Error 모음

목록 보기
3/3

카카오 API 사용법

카카오 맵 api는 홈페이지에서 준 가이드보면 쉽게 작성할 수 있다. 카카오맵 가이드

문제점이 무엇인가..

카카오 맵이 안보인다.... 콘솔을 열어보니 Get 어쩌구저쩌구 401(Unautorization) 이런식으로 뜨길래
1. 인증 키 문제
2. 도메인 주소 문제

이 둘중 하나 같았다.

카카오 개발자 포럼에서 계속 찾아봤는데 답변이 다 비슷했다... 키 확인해서 넣어라, 도메인 저장해라... 근데 나는 이 두개를 다해놨는데도 안되서 정신이 혼미했다.

그 와중에 발견한 이상 현상

인증키를 잘못 넣은 경우, 애초에 화면 로딩이 되지 않았다. 그냥 흰 화면이 나왓다...
그리고 콘솔창에는 place() undefined, maps() undefined 이런식으로 찍혔는데 당연한 것이었다. 키를 잘못 넣으면 카카오맵 api를 못쓰므로 프로퍼티도 당연히 못읽겟지....

근데 나는 다른건 다 랜더링 되고, 맵만 랜더링이 안되는 상황이었다.

그래서 결국은 질문글을 올렸다.

하지만 답변이 달리기 전 해결이 됬다;; 아오

문제는 배포할 때 알수 없는 에러가 있었던 것 같다. 설마하고 firebase로 다시 배포를 해봣는데 이게 왠걸;; 되네....

요약

인증키, 도메인 잘 적었는데도 불구하고 안되면 다시 배포해보자... 배포하다가 잘못된 걸 지도..

profile
인생은 단방향 디자인 패턴 🏃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2월 6일

해결 축하합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