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node.js 개발자 과제테스트를 본후

설하나·2022년 11월 8일
0

TMI

목록 보기
4/5
post-thumbnail

이번 토스 node.js 개발자 채용에서 정말 좋은 기회로 preTest를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되었고, 11월 5일 토요일 11시 부터 48시간안에 주어진 상황에 따라 과제를 해결하는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었다.

테스트의 자세한 내용은 말할 수 없지만,, 테스트를 본 후의 느낀점을 적어보고자한다

💬 후기

나는 정말 우물안의 개구리였다.

나름 어느정도는 구현할 수 있을꺼라 생각했는데 과제에 대한 내용을 보자마자,, 어떻게 풀어나가야하지를 5시간정도 고민했던것 같다.
문제를 읽고 해결방안이 떠오르지 않는것,, 마치 부트캠프 첫날 알고리즘 문제를 마주하였던 나의 모습이 떠올르면서 아직 많은 부분을 성장하지 못했다는 것을 느꼈다.
무언가를 시도해보려고해도 이것이 맞을까라는 부분이 계속 생각났다.
아무래도 복습의 중요성을 다시 깨닫는 시간이였다.

💬 앞으로의 다짐

다시 초심을 붙잡고 공부를 다짐했다. 매일매일 블로그쓰기, 알고리즘 풀기, cs공부하기
나 자신을 가꾸기!!! 부지런한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이런 나의 다짐은 아는 것인지 유튜브 알고리즘이 한 동영상을 나에게 추천해 주어 보게되었는데 "10000시간의 법칙"을 믿고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의 일상 동영상이였다. 내가 정말 흐지부지 시간을 버리고 있었구나를 느꼈다.

정말 능력있는 개발자가 되고싶은 나,, 아직 10000시간을 채우려면 한참 남았지만,
부트캠프에서 하던대로! 다시 마음을 다잡고!!! 10000시간을 채우기위해 매일 노력해보고자 한다. 화이팅!!!!

profile
Backend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6월 13일

안녕하세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테스트에 대해서 궁금한 게 있는데 몇 개 여쭤봐도 될까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