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프로젝트는 보통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SeungHo Han·2021년 11월 13일
2
post-thumbnail

노마드 특강 듣고나서 사이트 만들어보고 싶어서 토이프로젝트를 하나 만들고 잠시 잊고 있었는데 어느새 아마존 프리티어 기간이 3달이 지났고, 저도 모르는 사이에 6만원씩 3번이나 결제 되었네요 ㅠ.ㅠ

프리티어 기간에는 한달에 600원만 냈었고, 그 기간동안 얼추 비슷하게 애드센스 수익이 들어와서 아예 까먹고 있다가 매월 나가는 금액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내릴까 하는데 조금 없애기는 아쉽기도 하고,,,

이거 완성 후에는 따로 만들고 싶은 프로젝트가 있긴 했는데 먹고 살기 바쁘...다기 보다는 너무 게을러져서 아예 코딩에 손 놓고 있었네요...(vcode 켜 본지도 1년이 넘어가네요 ㅠ.ㅠ)

다른 분들은 보통 만들어놓은 토이 프로젝트는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지금 아예 사이트를 조금 업데이트 해서 운영을 해볼까 하는 생각도 한켠에 있기는 하고, 그냥 추억의 한 켠으로 기억하고 서버 내릴까 생각도 들고...은근히 신경이 쓰이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지 의견 부탁 드립니다!!

사이트 소개 (아!맛나)

  • 먹방 크리에이터 또는 특정 방송에 나오는 맛집을 지도로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

https://amatna.net

흔한 맛집 찾는 사이트 이지만 내가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맛집을 따로 볼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처음에 만들 때는 제가 좋아하는 먹방크리에이터 채널 혹은 맛집이 나오는 프로그램을 먼저 만들어서 데이터를 입력하면 되지 하면서 대충 노가다로 맛집을 업로드 했었는데 아마 금방 손 놓아버린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하루에 2시간씩 올렸는데 2시간 동안 30군데 정도밖에 못 올리는 것을 보고 팬회원을 지정하여 올리는 방법으로 사이트를 끌고 가야 겠다는 생각만 하고....생활 전선에 뛰어 들게 되었네요.

더 나은방향으로 갈 수 있을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의 고견,
혹은 빨랑 내리고 하는 일이나 열심히 하는게 나을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의 현실적 조언!!
모두 환영합니다.

이 토이프로젝트...어떻게 처리(?)할까요? ^^;;

profile
ㅎㅅㅎ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