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블록체인 아이디어 경진대회

CHAN·2023년 5월 19일
0

대외, 교내 활동

목록 보기
4/8
post-thumbnail

✨주제 : 블록체인을 활용한 비대면 계약 서비스 BLOCKER
✨참여기간 : 22.05.03 ~ 22.09.30
✨결과 : 경상남도지사상🏆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캡스톤디자인을 진행하고 있었다. 팀원들과 3개월의 아이디어 회의를 하고 구현을 하기 전에 아이디어 검증을 받고 싶었다. 처음에는 수상을 목표로 지원을 하지 않았으며, 본선 진출까지만을 목표로 하였고, 여러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이며 앞으로 구현할 앱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마음에 다같이 도전을 했다.

👍이미 이전에 만들었던 아이디어자료와 약간의 설계문서를 바탕으로 서류를 지원했고 통과가 되었다.

2차 PT심사를 하기전에 1차 합격자들과 함께 해운대 호텔에서 설명회를 들으며 점심식사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PT 발표를 하기 전에 담당 전문가와 우리 아이디어에 대해서 줌으로 피드백을 받게되었다.

아이디어 경진대회라고 구현을 배제하고, 무조건 아이디어만 중시하게 되면 수상을 못할 가능성이 많다고 하셨다. 어느 정도 구현 계획과 설계문서가 있어야지 아이디어의 실현성을 증명할 수 있다고 하셨다. 우리팀은 이러한 아이디어를 뒷받침 하기위해 이미 이전에 만들었던 설계문서를 바탕으로 PPT에 아키텍쳐 구조, 다이어그램 등등을 추가해서 실제 구현을 한다는 생각으로 제출을 하였고, 발표를 했다.


그리고 결과는 대상(경상남도지사샹)을 수상하게되었다!!

🍀배운점 : 지금까지는 아이디어 대회는 아이디어에만 중시를 하면 된다고 생각을 했지만 결국 그 아이디어는 구현이 가능하도록 뒷받침 할 수 있는 자료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이전에 작성했던 개발 설계문서를 다시 보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profile
크게 보는 습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