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WIL] 웹종반 사전스터디 회고

이현동·2023년 1월 13일
0

웹개발종합

목록 보기
6/6

1. 사전 스터디 (22.12.29~23.01.06)

항해 본 과정을 시작하고 나서 있는 OT주차 때의 사전시험이 웹개발 종합반 강의를 기반으로 문제가 나온다고 했다! 시험대비 겸 스파르타 코딩 클럽에서 제공하는 웹개발 종합반 강의를 2회독하는 것이 목표였다.

1) 사전스터디 설명

사전스터디를 진행하기 전에 조를 편성하고 매니저님께서 OT를 해주셨다. 이때 사전스터디의 목표와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알려주셨다.
미팅을 진행하면 좋고 미팅에서는 진도 파악, 아는 것 공유하기, 모르는 것 질문 및 답변을 하는 것을 추천해주셨다.
조당 노션페이지를 받아서 사용법을 간단하게 알려주셨다.
설명을 들으면서 앞으로 진행될 항해99의 본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대략은 알 수 있었던 것 같다.

2) 스터디 진행

사실 사전스터디를 신청할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2일..? 쯤 뒤에 사전스터디 참여 문자를 받고 그냥 했던 것 같다. 본과정이 1월 9일에 진행인데 12월 28일에 신청을 해서 좀 늦지 않았을까 했는데 지금 되돌아보니 그렇게 늦지는 않았던 것 같다. 사실 웹개발종합반강의가 총 5주차로 되어있는데, 이미 사전스터디 설명을 들을 때 3주차까지 1회독을 완료한 상태여서 조금은 여유로웠던 것 같다 :)
미팅을 자주 하진 않았고 매니저님과의 미팅 전에 한번? 정도 있었다. 각자 진행 정도를 얘기하고 이런저런 얘기를 했던 것 같다 🤔

3) 마무리

23.01.06에 매니저님과 미팅을 하고 마무리 했다. 웹개발 종합반을 들으면서 어려운 점은 있었는지, 좋았던 점 후기에 대해서 말하는 시간을 가졌고 시험에 대한 공지를 한번 더 받았다.

웹개발 종합반 강의 후기

항해를 신청하기 전부터 개발에 대한 관심이 있어서 개발관련 대학교 교양수업도 들어보고, 인터넷에 있는 무료강의, 유튜브 강의도 들어봤다. 보통 html, css, js에 관련된 강의를 들었다. 강의들도 흥미롭고 재미있었지만! 웹개발종합반 강의는 파이썬과 flask를 이용해 서버도 만들어보고 예전부터 궁금했던 크롤링도 사용해보고 EC2, 도메인발급 다양한 걸 해보면서 도메인으로 접속하는, 간단하게나마 내 웹사이트를 하나 만들어본다는 것이 참 좋았다! 내가 만든 도메인으로 접속할 때 짜릿했던 것 같다 😗
또 앞으로 만들게될 웹사이트가 어떤 흐름으로 작동되는지 넌지시(?)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 !

profile
https://hdlee.dev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