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Team project

이영광·2021년 10월 5일
0

팀장선정,팀이름,프로젝트 이름

팀장:이영광
팀 이름: AOC
프로젝트이름 : Gear Log

위키 내용

팀장 : 이영광 프론트를 맡고있다, 팀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맡은일:

팀원 : 이창윤, 황성현, 김동찬

이창윤: 팀의 정신적지주 백엔드파트를 맡고있습니다 맡은일:
김동찬: 포지션 귀염둥이막내 or프론트엔트 파트 맡은일:
황성현: 팀장과 더불어 동갑내기로써 다재다능한 백엔드포지션입니다 맡은일:

프로젝트소개
요즘은 개인 장소 꾸미는게 인기있는 컨텐츠이며
특히 개인의 사무환경이나 게임환경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pc에 관심이 더욱더 커지고 발전하는만큼 주변기기또한 기능이좋고 디자인등 관심사항이 많아지며 개발사 또한 다양한 기능 디자인등으로 주변기기들을 출시하고있습니다.
관심이 가지만 키보드만해도 청축 적축 흑축 등 다양한 키감의 패턴이 있으며 마다양한 기기들또한 게이밍 사무용등 카테코리가 세분화되서 나눠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엇을 선택해야될지 모를때 커뮤니티의 도움을 받아 정보를 얻곤하지만
한눈에 보기가 힘든곳이 많습니다 저희 Gear log에서는 인기있는 제조사와 아이템들을 분야별로 나눠놓고 쉽게 나의 취향을 찾을수있게끔 도와주는 사이트이며 더불어 중고거래와 아이템들의 정보를 서로 공유할수있는 서비스입니다
많은사람들이 이용하면서 자기자신에 어울리는 아이템들을 쉽게 정보를 알아볼수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커밋규칙

Commit Message의 규칙
제목만으로 잘나타낼수있다면 제목만 적어도 가능합니다.
무엇을 고쳤는지 무엇을 수정햇는지 왜 고쳤는지 잘나타내어줘야합니다.
부가적으로 주석을 통해 설명이 필요한부분과 고쳐야될부분등 옵션을 주석처리하셔도됩니다.
밑에것들은 주로 사용되는 커밋 방법입니다

우선안되는거 git commit -m '수정1'
					    '첫번째커밋' 대충느낌오시죠? 안되는것만빼고 하시면됩니다 ^^ 상대방만 잘알아먹을수있으면됩니다
                        밑에 템플릿을 사용해서 필요한것들을 표현하면될거같습니다
        예제 : git commit -m 'feat : 회원가입 주소목록업데이트 
                         css : input의 스타일 어떻게 변경'


7가지 규칙
      1. 제목과 본문을 빈 행으로 구분한다
      2. 제목을 50글자 내로 제한
      3. 제목 첫글자는 대문자로 작성
      4. 제목 끝에 마침표 넣지 않기
      5. 제목은 명령문으로 사용하며 과거형을 사용하지 않는다
      6. 본문의 각 행은 72글자 내로 제한
      7. 어떻게 보다는 무엇과 왜를 설명한다

Commit message의 구조
type(타입) : title(제목)

body(본문, 생략 가능)

Resolves : #issue, ...(해결한 이슈 , 생략 가능)

See also : #issue, ...(참고 이슈, 생략 가능)
##################################################
    types = {
      feat : 새로운 기능에 대한 커밋
      fix : 버그 수정에 대한 커밋
      build : 빌드 관련 파일 수정에 대한 커밋
      chore : 그 외 자잘한 수정에 대한 커밋
      ci : CI관련 설정 수정에 대한 커밋
      docs : 문서 수정에 대한 커밋
      style : 코드 스타일 혹은 포맷 등에 관한 커밋
      refactor :  코드 리팩토링에 대한 커밋
      test : 테스트 코드 수정에 대한 커밋
    }

lint 규칙

*변수선언 예제 const let으로 선언 var금지
		    
            * const inputChange = 변수내용 <==띄어쓰기 형식이런식으로 해주시면됩니다
            
            * useState 안의 변수는 $을 붙여서 표현해줍니다 [$input,$setInput] = useState()
            
            * 이벤트 핸들러 함수는 앞에 onInputChange, onButtonClick 등 on을 붙여서 만들어줍니다
            
            * className 이름짓기 or 변수 이름짓기는 카멜케이스를 이용하며 어떤변수 예를들어 const input에 대한
            변수를 중복해서 사용할때 input-ex 여기서 한번더 파생일경우 input-ex-ex 등으로 분화시켜줍니다
            className을 만들때도 부모태그의 네임이 className="div1"일경우 자식의 경우 div1-ex 또여기서 자식이 발생할경우 div1-ex-ex 등으로 지정해줍니다.

의사소통 규칙:

디스코드 방을 확인을 잘해주세요! 팀 채널은 소리 활성화!
무슨일이 있을때 항상 서로 고민하며 해결하기! 바로바로 연락

휴식 규칙 : 딱히 정해지지 않았지만 알아서 잘 휴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결과물을위해 서로 최선을다하기

베어미니멈

필수적인 요소를 넣었으며 베어미니멈 완성을 목표로하며 베어미니멈 완성한후 어드벤스나 나이트메어 도전을 결정합니다

1.시스템아키텍쳐

  • JWT를 이용한 로그인 구현 필수 프론트엔드, 백엔드 ★
  • 권한 부여(Authorization)에 따른 기능의 접근 제한 구현 (예- 일반 사용자, 관리자 권한) 필수 프론트엔드, 백엔드★
  • OAuth 2.0을 이용한 소셜 로그인 권장 프론트엔드, 백엔드 ★

2.UI/UX

  • 회원가입, 로그인, 로그아웃, 마이페이지, 회원탈퇴 기능 구현 필수 프론트엔드, 백엔드 ★
  • 회원가입, 로그인 및 회원정보 수정 시 유효성 검사 필수 프론트엔드 ★
  • 소셜 로그인 외 서비스 자체 회원가입 기능 제공 필수 프론트엔드 ★
  • 회원가입 없이 '체험하기' 형식으로 가볍게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장치 마련 필수(Final only) 프론트엔드 ★
  • 회원 탈퇴나 리소스 삭제시 확인(confirm) 모달 제공 권장 프론트엔드 ★
    *마이페이지를 통해 사용자 개인정보 수정 기능 제공 필수 프론트엔드 ★
    (소셜 로그인이 아닐 경우) 비밀번호 수정 기능 제공 필수 프론트엔드 ★
  •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고 React 컴포넌트 직접 작성 (유어클래스에서 다룬 것: 탭, 드랍다운, 모달 등) 필수 프론트엔드 ★

3.스키마 및 API

  • N:M (다대다) 관계 설정 필수 백엔드 ★
  • ERD (DB Diagram) 작성 필수 백엔드 ★
  • API 작성 툴 (Swagger, Postman, Gitbook API) 을 사용하여 요청/응답 및 JSON 키/값 형식 기술 필수 백엔드 ★★
  • ORM 사용 (sequelize, typeorm 권장) 권장 백엔드 ★ (권장사항이나 사용할거같아서)

4.DevOps

  • [코드] precommit 단계에서 semistandard 적용 필수 프론트엔드, 백엔드 ★
  • [릴리즈] 깃허브 커밋메세지 규칙 합의 필수 프론트엔드, 백엔드 ★
  • [코드] 버전 규칙 합의 필수 프론트엔드, 백엔드 ★
  • [릴리즈] PR 형식 합의 권장 프론트엔드, 백엔드 ★
  • [배포] 배포 자동화 설정 권장 백엔드 ★
           
profile
《REACT》《JAVASCRIPT 》 만지고있어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