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지표가 나빠진 것처럼 보여도

김현진·2020년 8월 25일
0
post-thumbnail

MODE SQL Analytics Training: Investigating a Drop in User Engagement

"요약메일의 open rate에 비해 click-through rate이 낮은 것은, 요약 메일 내에 굳이 Yammer에 들어가지 않아도 최근 updates를 확인할 수 있을만큼 많은 정보가 들어가 있었을 것으로 추측했다. 따라서 요약 메일에 담을 내용의 범위를 수정하는 시도가 필요해 보인다."
-- 데잇걸즈 4기 3조 Yammer Case Study 분석 中

앱에 가서 다 보기! 버튼을 클릭했어야했는데 
이메일을 여는 것만으로 고민 해결 완료..
유저 입장에서 서비스 만족도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ㅋㅋ
2020-08-22 14:24:26 Hyunjin Kim

오늘의 TIL은 아니지만 지난 주 토요일 다른 조 발표를 보면서 가장 인상깊었고, 앞으로 적용할 여지가 많은 내용이어서 기록으로 남긴다. 이메일 클릭율이 낮아진 것은 문제 상황으로 이해하기 쉽지만 요약메일을 읽는 것으로 필요한 내용을 모두 알게되었다면 유저 입장에서 구독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는 높을 것이다. 우리 조 내에서도 이메일 컨텐츠에 대한 논의가 있었는데 이 정도로 확실한 insight를 끌어내지 못한 것이 아쉽다. 3조에서 관련된 내용을 말씀해주시자마자 줌 챗에 위와 같은 내용을 올렸고 선미님도 재미있는 생각이라는 피드백을 주셨다. 근래 들어 가장 강력한 '아하 모먼트'였다. 하나의 문제에 대한 다양한 접근 방법과 내가 미처 하지 못한 생각들을 접할 때 커뮤니티로 함께 공부하는 것의 즐거움과 시너지 효과를 많이 느낀다.

profile
/* rise and shine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