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하려 하냐 하면
- 음식을 찾은 보리 앞에 나타난 들개(나타난 후 시퀀스 재생)
- 보리를 추격하기
들개 Mesh 찾기
freeObj사이트에서 Animated된 늑대를 가져왔다. 도저히 무료 들개는 찾을 수 없다..
늑대가 개과라 다행이다 도저히 없으면 여우라도 넣으려 했음
좋은점은 Animated되어있다는 점. 걷기, 뛰기, idle 심지어 creep까지 포함되어있다 \ (^ㅅ^) / 야호!
들개 BP 추가
가져온 SkelMesh를 Character Pawn의 Mesh로 교체한 후 BP를 만들었다.
그냥 AI없이 만드려다가 AI가 더 구현하기 편해져서 그냥 AI Controller, BT, BB를 생성하고 BTT를 제작하기 시작함.
액션을 취하면 나타나는 들개
- 시나리오상 음식을 주으면 들개가 나타나게 하려 한다.
- 해당 액션을 취하면 위 BT를 따라 원하는 point로 이동하고, Sequence를 재생한 후에 추격을 시작한다.
추격
- 이전 보스들(개장수, 수의사)와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를 쫓는데, 이번에는 AI를 이용해서 추격을 구현해보았다.
- AI를 이용하면 문제되는것: 플레이어의 location이 계속 달라지는데 MoveTo task가 실행되면 그곳으로 이동될 때까지 경로를 전환하지를 못한다. => 데코레이터 추가로 해당 BB값이 달라지면 중단되고 다시 MoveTo를 진행하게 했다.
쫓아오는 늑대견(고퀄의 늑대견 animation덕분에 살았다.)
이제 뭘 해야하냐면
- 냄새 추가와 마지막 구덩이 이벤트(사람 추가)
- 이제 소리를 넣어야 한다. 소리없으니 재미가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