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사람, 애니메이션 추가

후이재·2020년 10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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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무엇을 했는가

  • 오늘은 이것저것 자잘하게 한게 많다
  1. 들개 3마리로 증가
  2. map bound 생성
  3. 나무 쓰러지는 애니메이션 추가
  4. 지나가는 사람 추가
  5. 짖는 소리를 들을경우 구조
  6. 경로의 구덩이에 빠질경우 다시 시작

들개 수 증가

  • 한마리만 나오는게 재미없어서 원래 두마리로 하려 했지만, 세마리로 늘렸다
  • 저번에 만들어두었던 BP_WolfDog을 이런 식으로 곳곳에 배치하여 플레이어가 trigger에 overlap될 시에 움직이도록 했다. dogCome을 true로 바꿔주기만 하면 된다.
  • Level Blueprint에 순서에 맞게 로직을 생성해두었다. wolves는 배열에 미리 저장해둔 후에 사용했다. Get All Actors Of Class가 꽤 성능에 영향을 미친다.
  • 각각 Overlap 이벤트를 바인딩하여 사용했다.
  • 들개가 뒤에서 쫓아오는데 플레이어는 볼 수 없어서 그게 좀 고민이다. 뒤쪽 화면을 작게 보여줘야하나, 아님 뒤에서 들려오는 소리만으로도 충분할까

map bound 생성

  • 이전부터 해야지..해야지..했던 경로 외의 이동 막기(block)를 진행했다.
  • collider를 가진 blueprint를 생성한 후에 이동을 원하지않는 모든 부분에 배치했다.

나무가 쓰러지는 애니메이션 추가

  • 맨 마지막 구덩이에 꼭 빠지게 하고싶어서 구멍의 크기만 늘렸는데, 사람도 지나가야하고.. 좀 아닌 듯 싶어서 점프할 때 나무를 쓰러뜨려 구덩이에 빠지게 했음
  • Animation Sequence를 만들어 놓은 후에 trigger에 overlap되면 재생되도록 했다.
  • 뒤에 집도 깨알 추가. Tutorial 을 진행했던 집의 Mesh이다.

지나가는 사람 추가

  • 구덩이에 빠진 후 그 위를 지나가는 사람을 추가했다.
  • 물론 Mesh는 도시에 등장했던 사람 중 3명을 뽑아왔다.
  • Mixamo에서 애니메이션을 jump와 jumping down 애니메이션을 가져왔다.
  • 로직은 간단하다
  1. 뛸 준비 할 때 짖는 소리를 들으면 구조한다.
  2. 듣지 못하면 그냥 지나간다.
  3. 모든 사람이 듣지 못하고 지나가면 죽음으로 끝이 난다.
  • AI까지 만들 필요를 못느껴서 애니메이션으로만 진행을 했다.
  • AB는 이렇게 작성했다. 대기하다가 발견하면 보고, 내려가고 아님 걍 점프

  • 뛰어넘어갔다.(구덩의 안의 시야, 가운데 저건 쓰러진 나무)

짖는 소리 들을 경우


  • 이렇게 내려온다. 그러고 입양 해피엔딩으로 종료된다.

경로의 구덩이들

  • 이건 이전 스테이지2에서 만들어둔 black fade out sequence를 재생했고, 재생이 끝난 후(sequence시간만큼 delay) 다시 openLevel을 실행하여 스테이지 3을 새로 시작하게 했음.

이제 뭐하냐~

  • 팀원님이 소리와 자막을 넣어주실것이고
  • 오프닝 타이틀을 만들어야한다.
  • 마지막 마무리 문구 생각필요..
  • 애니메이션을 따로 제작할 수 없는게 제일 아쉽다. 으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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