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의재
로그인
후의재
로그인
[UE4]따라다니는 보스 AI
후이재
·
2020년 8월 5일
팔로우
1
UE4
1
🐕 [UE4]졸업 프로젝트 VR게임(2020.03~ 2020.11)
목록 보기
6/21
📌 구현하려는 것
보스 애님
보스 움직임(플레이어 따라)
🔶 간단한 애님구현
우선 state machine 만듦(idle, catch)
idle은 idle동작 플레이
catch는 블렌드스페이스 사용(walk - run)
블렌드스페이스는 speed와 연동(객체의 speed에 따른 움직임 변화)
🔷 구현하기
AI를 이용하려고 막 짜다가, 그냥 단순한 로직으로 가능할 것 같아 새로 짰음
우선 Pawn Sensing을 추가해서 시선을 확보한 후에, 감지되었음을 변수로 저장.
그냥 이렇게 두 actor사이의 거리를 구한 후에
감지가 된 상태라면, Add movement Input이용해서 이동
여기서 거리가 300이하라면, 근접!! 출력
🔶 추가적으로
점점 속도가 빨라지도록 구현(타이머 이벤트로 speed 상승)
무서우라구
(보스는 덩치가 커야지)
🔔 이제 뭘 해야하지?
다음 해야할 것 회의
합치기
후이재
공부를 위한 벨로그
팔로우
이전 포스트
[UE4]보스몹 만들기
다음 포스트
[UE4] 행인AI 안정화
0개의 댓글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