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횡단보도 시스템 설계

후이재·2020년 7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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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엇을 만들것이냐!

  • 횡단보도스러운 횡단보도
  • Red light => 다 멈춰
  • Green light => 건너!

🏓 개발 순서

  1. 로직 설계
  2. 블루프린트 수정
  3. 배치

🧘🏼‍♀️ 횡단보도의 로직은?

  • 횡단보도는 신호를 가짐 => 하나의 trigger box또는 두개의 trigger box 필요
  • 하나의 trigger로 횡단보도 전체 제어? => 나가고 들어오는 방향의 구분필요(생각하고 싶지 않음)
  • 두개의 trigger로 횡단보도 왼, 오른 제어? => 할수 있겠네 채택!

🙋🏽 그래서 어떻게 했는데?

  • 하나의 BP(BP_CrossWalk)사용.
  • BP_CrossWalk형의 pair 변수 선언(인스턴트 편집 가능하게)
  • pair끼리 복제
  • 횡단보도의 pair(1은 2로, 2는 1로) 지정
  • BP_man(사람객체)에 justCrossed변수 생성(방금건넌 BP_CrossWalk객체 저장)
  • overlapped될 경우 justCrossed의 값이 pair인 경우 그냥 보내줌(이미 도로를 건넌것)
  • pair아니면, 잡으면 됨. 구현할 미래를 보면 절대 겹칠 일이 없을 것을 알 수 있음(경로 순회)
  • 그런 다음에 justCrodded를 현재 BP_CrossWalk로 변경
    (왼쪽과 오른쪽이 pair임)

🧙🏼 이미 되어있던 것

  • Trigger box로 만든 BP_CrossWalk
  • overlapped되면 idle재생
  • 정해둔 시간 지나면 overlapped되어있던 객체들 walk재생

🌞 하늘 환경도 수정

  • Epic games에서 SkyAtmosphere관련 튜토리얼 올렸길래 적용해봤음
  • 구름은 plugin을 적용시켜야 해서 오래걸릴 까봐 다운만 받음
  • 왜냐하면 빨리 자고 싶으니까(주말에도 출근)

간단한 감상

  • 정말 직관적인 블루프린트 제작방식
  • 블루프린트 익숙해져서 뭐든 만들 수 있을 것 같음

🌝 이제 뭘 해야하지?

  1. 보스 obj 제작
  2. 보스 AI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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