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리소스 적용

후이재·2020년 11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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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소스가 거의 완성되었다

  • 미대생분들이 열심히 만든 리소스 귀여워라
  • 애니메이션과라서 그런지 움직임을 잘 따준것 같다. 만드는데 즐거웠다.
  • 언리얼에 비하면 행복개발이긴 하다. 단순 깔끔

리소스를 적용하자

  • 크게 캐릭터 애니메이션, 장애물, 인트로 영상, 배경으로 나눠져있는데, 배경은 너무 길게 뽑힌 이유로, 유니티에서 읽어오지 못해, 잘라서 보내주시면 넣기로 했다.

캐릭터 애니메이션

  • PNG 이미지를 Sprite단위로 잘라 사용한다. 키프레임으로 사용된 이미지들
  • state는 Run, Jump, Down, Die가 있다. 각각에 맞게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준다.
  • 총 3가지의 캐릭터에 대해 각각 수행
  • 점프가 너무 귀엽게 나왔다 흐믓 ^..^

장애물

  • 장애물에 들어갈 리소스들. 깔끔하게 잘 나왔다.
  • 미리 만들어둔 prefab에 스프라이트를 적용했다.
  • 각 캐릭터마다 리소스가 다른데, 개수도 달라서, List인 MobPool을 만들어 awake시, 해당 리소스를 넣어주는 방식을 사용했다.
  • 게임이 시작되면, coroutine을 통해 MobPool에 저장된 장애물을 spawn한다.

인트로 영상

  • 인트로영상을 나는 ppt로 만드는데 이친구들은 정석이다. After Effect로 만들어준 영상을 사용했다.
  • 받아오는 과정에서 crush가 생겼는지, 플레이되지않아, 영상을 따로 추출하여 사용했다.
  • 이것또한 이전에 만들어둔 영상 플레이 prefab에 영상만 적용했다.
  • 역시 미리미리 해두길 잘했다.

배경

  • 이것은 내일 보내주시면 잘라 넣을 예정! 디테일하게 잘 만들어주셨더라

여담

  • 누군가가 훌륭한 리소스를 만들어주는것은 개발자로서 행복한 것 같다.
  • 맨날 무료 애셋을 찾아 헤매다가, 정갈한 리소스를 받으니 이런게 소소한 행복이구나 싶었다.
  • 캐릭터를 배경속에서 움직이게 하는 것 자체가 즐겁다.
  • 얼른 클라이언트 개발자가 되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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