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및 용어 #3 | 도허티 임계, 스켈레톤 UI

HyeonWooGa·2022년 8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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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및 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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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허티 임계

  • 정의
    "사용자의 주의가 분산되는 것을 막고 생산성을 높이려면 시스템의 반응은 0.4초 이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 유례
    "1982년 IBM에서 도허티, 타다니가 발표"

  • 세부 내용
    "PC가 작업을 수행하는 반응 시간이 0.4초 이하일 때 생산성은 반응 시간 감소의 정비례 이상으로 증가한다."

    "컴퓨터와 사용자가 서로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속도로 상호작용 할 때 생산성은 급격히 높아지고, 컴퓨터로 하는 작업에 드는 비용도 크게 줄어든다.

    "직원의 업무 만족도 향상, 작업 결과의 품질도 개선된다."

  • 덧붙이는 이야기
    "PC 초창기에는 시스템 반응의 임계값의 표준을 2초로 여겨왔는데, 1982년 연구로 인해 새로운 표준이 탄생했다고 합니다."


스켈레톤 UI

  • 유저의 체감 대기 시간을 감소시킬 수 있는 테크닉 중 하나입니다.

  • 말그대로 '스켈레톤 UI' 웹 페이지 전체가 완전히 로딩 되기 전에 뼈다귀처럼 와이어프레임처럼 틀을 먼저 보여줘서 유저가 느끼기에 웹 앱이 반응을 0.4초 이내에 이루어 지는 것처럼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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