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repository 합치기

hyocho·2022년 10월 27일
0

git

목록 보기
3/4

git을 처음 시작할 때는 정말 낯설어서 레포지토리를 마구마구 생성했었다...🙄
정리를 좀 하고싶어서 깃 푸시 로그는 유지한 채 불필요한 레포지토리를 하나의 폴더로 합치는 방법을 알아봤다.


나는 이미 programmers 라는 알고리즘 스터디 레포지토리가 있었는데
algorithm 이라는 폴더 안으로 이동해줄 예정이다.

  1. algorithm 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repository 를 하나 만들어 주었다.
    git clone을 해준다.

  2. 터미널을 켠다.

  3. 아래 명령어를 써준다.

git subtree add--prefix=programmers https://github.com/hyorimcho/programmers master

git subtree add--prefix 뒤에 차례로
옮기고자 하는 레포지토리 명 옮기고자 하는 레포지토리 주소 브랜치 명 을 써준다.

  1. git push 를 해준다.
  1. git hub 에서 레포지토리가 잘 옮겨진 것을 볼 수 있다.

🎈 브랜치명이 잘못 되었을 때 뜨는 에러 메세지. 나의 경우 처음에 main 이라고 해서 오류가 떴고 master로 바꾸어 주니 에러메세지가 뜨지 않았다.

fatal: couldn't find remote ref main

🎈 커밋 메세지는 따로 주지 못하는 듯 하다.

profile
기록하는 습관을 기르고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