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적는 습관을 기르자!

BBANG-JUN·2020년 3월 13일
1

🌊Daily

목록 보기
1/15
post-thumbnail

오늘 하루엔 뭐했니?

그냥 적어봐! LEE렇게!


2020.03.13 LEE'Today_회고록

목차
1. Flutter
2. Python
3. 배달의민족 개발자
4. 내일은?

1. Flutter

Flutter를 Github에 업로드한지 3일 밖에 되지 않았다.
이렇게 Today_회고록을 작성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3. 배달의민족 개발자 부분에서 말하도록 하겠다.

Flutter를 해보면서 Android studio와 차이점을 확 느끼게 되었다.
크게 다른 점을 3가지로 한다면

  • 자동완성
  • 디버깅 애뮬레이터 결과 확인
  • Dart 언어

라고 말하고 싶다.
'자동 완성'은 말 그대로 자동적으로 줄 나눔과 수정됨에 맞게 프로그램이 나열해준다.
특히 {}, (), [] 괄호들에 대해서 마지막 부분에 어떤 container인지 Widget<>[] 인지 // container 주석처리로 마감되어 있어서 괄호들을 분별하기 쉬워졌다.

'디버깅 애뮬레이터 결과 확인'은 ctrl+s 저장만 하여도 애뮬레이터에서 바로 반응한다. 즉시 수정이 가능하단 소리다.

'Dart 언어'는 처음 접해보는 언어이지만 앱 개발이나 html+css+JS 과 같은 언어들은 직접 실습해보자 라는 마인드로 공부를 시작한다.
결과물을 만들어야 그 뒤에 응용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몰론 살짝의 코딩지식은 겸비해야 겠다.
함수들이 이름이 보다 간단하고 알아보기 쉬워서 금방 적응할 수 있었다.
학습 사이트는 유튜브(재즐포브)를 참조하게 되었다.
위 영상에서 따라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사진은 다음과 같다.

코딩하면서 자주사용하는 커맨드?

  • Ctrl+Space : 해당 부분에 무슨 도구들이 있는지 친절하게 알려준다.
  • Alt+Tab : 오류 부분에 대해서나 함수 생성을 자동적으로 해준다.

    위 사진은 계층구조가 잘 정리되어있길래 가져와 보았다.
    참조 : Dan Kim(Medium)

2. Python

앞으로 인턴으로 일하게 될 회사인 ㈜인실리코젠에서는 Python언어와 Flutter를 다룰 수 있어야 한다고 알게되었다.
그래서 메인 언어를 Python으로 다루자는 생각으로 현재 독학을 하고 있다.
오늘은 기본적인 출력부터해서 반복문까지 공부하였다.
공부한 것은 Github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부하는 사이트는 BAEKJOON를 이용했다.

3. 배달의민족 개발자

먼저 글을 읽기전 유튜브 영상을 한 번 보면 자신에 대해 관철할 수 있을 것이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위의 영상 개발자의 무기는 '꾸준함'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짧게 공부하면 어떤가?"
몰론 길게 공부하면 그만큼 늘 것이다. 하지만 처음부터 강하게 학습하다보면 지치기 마련이며, 하루 하루 밀릴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하루 4시간만이라도 공부를 하고 매일 코딩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이 성공한다고 들었다.

습관하니 또 다른 예시가 생각났다.
유튜브 사이트에는 정말 좋은 얘기들과 나를 성장시켜주는 것 같다...

A라는 그룹과 B라는 그룹이 있다.
A그룹은 일주일 마다 프로젝트를 해오라고 시켰고,
B그룹은 매일 매일 프로젝트를 해오라고 시켰다.
시간 차이이며, 일주일이나 주는 A그룹은 그만큼 완성도가 높을 것이다.
하지만 그 결과는 시간이 지날수록 달라졌다.
매일 코딩하는 B그룹의 프로젝트가 완성도가 높았다고 한다.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은 성공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분께서 한 말 중 나도 실천해야 겠다는 말이 있다.
'기억보단 기록하자'
Lee'Today의 탄생 배경이다.

4. 내일은?

내일은 Flutter부분에서 새로운 영상이 업로드 되어 따라할 수 있게 되었다.
Navigator push를 이용해 view.dart를 작성하여 데이터를 다른 페이지로 전달하는 것을 실습할 것이다.

Python부분에서는 BAEKJOON 1003문제를 작성할 것 같다.
또한 list에 대해서도 공부를 해야겠다고 느꼈다.

차차 관심을 가져보고 싶은 것은 웹 개발에 대해서도 생각이 든다.
유튜브 알고리즘을 통해 본 영상에 대해서나, 회사에서도 front 개발자가 수요가 높기도 하지만 레드오션이라고도 한다.
그래도 어디까지나 필요한 기술이라 생각하며 마냥 방치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서서히 JAVA Script를 도전할까 고려중에 있다.

기억보단 기록하자! LEE'Today로!

profile
🔥 머릿속으로 생각하지만 말고, 행동으로 보여줘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