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push error : master -> master

BBANG-JUN·2020년 3월 15일
0

🌊Daily

목록 보기
3/15

오늘 하루엔 뭐했니?

그냥 적어봐! LEE렇게!


2020.03.15 LEE'Today_회고록

목차
1. Github(push error : master->master)
2. Flutter(Bmi Calcurator)
3. 스푼라디오 개발자의 '실패의 삶'

1. Github

2020.03.15 LEE'Today 에서 Github를 올리는 과정 중에 심각한 Error가 발생했었다.
push를 진행하는 과정 중 이러한 에러가 발생한 것이다.

나는 처음 에러를 보곤 난감했었다.
Github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push만 된다면 바로 올라가던 파일들이 안올라갔기 때문이다.
그래서 하루가 지난 후 오늘도 또한 에러가 발생했다.
그렇다면 에러가 발생한 원인을 찾아보기로 Error 코드를 구글링 해보았다.

"좋은 프로그래머는 Error를 구글링하는 스킬을 보유해야한다."
구글링에 'master->master error'라는 구글링을 하였더니 바로 해결법을 보여주었다. 해결 커맨드는 'git push origin +master'이다.
왜 '+'가 붙었나?
강제적으로 업로드 한다는 의미로 '+'가 붙었다.


우선 에러가 왜(Why)? 발생한 것인가?

  • 바로 내 로컬에 있는 File과 Github의 File이 맞지 않아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다는 위험 에러인 것이었다.
    (Github가 정말 친절하고 보안성이 높은걸 알게 되었다... 내 잔디 ㅠㅠ)

  • 본인은 Github의 사진을 보기 좋게 정렬하기 위해서 직접 Github사이트에서 사진을 테이블화 시키기위해 '(.img) | (.img)'를 사용한 적이 있다. 심지어 README.md를 수정한 것이다.

  • 이러한 사소한 차이때문에 Error가 발생한 것이다.

결론

  • 절때, Github에서 File의 내용을 수정하지 말기로 합시다.

README.md에서 .img 나열 Tip?

  • Tip아닌 Tip이다.
  • 분명 사용할 수 있는 커맨드가 있겠지만 .img같은 경우는 ' | '로 안나눠도 된다.
  • VSCode에서 그림과 같이 .img이미지들을 붙여서 하면 나열이 된다.

2. Flutter

오늘 공부한 내용을 정리아닌 정리해보려고 한다.
우선 '오준석의 Flutter 생활코딩'이라는 책의 예제인 비만도 계산기를 학습해보았다.

아주 간단한 예제이지만 우리가 흔히 쓸 수 있는 함수들을 최소한으로 잘 사용한 예제이다. 이것을 안보고 구현할 수 있다면 분명 Flutter로 다양한 앱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사진은 비만율을 간단히 계산할 수 있는 앱이다.
코드는 Github(Bmi Calculator)에 올려놓았으니 확인하고 싶다면 들어가보자!
이제 본격적으로 Flutter의 이론들을 공부해보려고 한다.


3. 스푼 라디오 개발자의 '실패의 삶'

스픈 라디오 개발자의 삶에 대한 유튜브를 보았다.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 자신이 창업을 진행하려고 한다!
  • 실패가 두려운 사람
  • 학습에 자극을 받고 싶은 사람!

여러분들은 실패를 경험해 본 적이 있나요?
저는 스푼 라디오 개발자인 '최혁재'님을 보고 정말 감명 깊었습니다.


스푼 라디오의 개발자 삶?

대기업인 LG기업에서 퇴사하고 창업을 진행하기 시작합니다.
초기 핸드폰들은 배터리가 분리형이기에 배터리를 교환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사람이 많은 인근지역에서 계속 대기하기도 하고, 배터리를 배달하는 과정으로 수익을 얻기도하고, 회사는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조만간 일체형 핸드폰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파산에 길로 걸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실패는 할 수 있어도 실수는 하지말자"라는 마인드로 현재 스푼 라디오를 운영하고있는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영상은 총 11분 12초이며, 제게 큰 자극을 주었습니다.
프로들도 언제든 실패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실수를 해서는 안됩니다. 왜냐하면 그게 프로페셔널 정신이며 책임감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넘치는 아이디어로 창업을 하고 싶다면 이 영상을 보시고 자극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추천합니다!

기억보단 기록하자! LEE'Today로!

profile
🔥 머릿속으로 생각하지만 말고, 행동으로 보여줘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