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사람의 실행력이 낮은 이유 - 신사임당

Pro Kim·2022년 2월 6일
0
post-thumbnail

오늘도 어제처럼 저녁식사후 1시간 걷기운동중 신사임당님의 똑똑한 사람의 실행력이 낮은 이유라는 영상을 듣게 되었다.

원본영상링크

생각의 속도는 행동의 속도보다 더 빠르다.
똑똑한 사람은 아이디어도 많고 개선사항도 많다.
1시간만 있어도 더 나은 아이디어도 나오고 .

생각만으로 나는 스티브 잡스이지만, 아무것도 실행하지 못한 그런 결과를 가져온다는 말씀이였다.

신사임당님께서 제시한 해결방안은 ,1일 사장의 나와, 6일 직원의 나로 나누라는것이다.

사장인 나는 일요일에 아무것도 하지 않고 직원의 내가 6일동안 할 일을 세분화하는 작업만 하는것이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그냥 사장인 내가 내린 지시에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묵묵히 직장생활하듯이 실행만 하는것이다. 생각은 일요일인 내가 하는것이다.

이렇게 생각하는 나와 , 실행하는 나를 분리를 하는것이다.
실행하는 과정에서 이익과 생산성이 좋을때, 나를 복제하는것이다.
바로 고용이다, 고용을 통해서 나를 복제하면 이익도 늘어나는것이다.

정말 코딩에서도, 혼자 개발하시는 분이라면, 생각하는 나와, 일하는 나로 분리를 하는게 좋을것 같다.

일요일동안, 내가 만들 product을 설계,분석하고 작게작게 쪼개서,
6일간의 스케쥴에 하나하나씩 넣어놓는것이다. 이렇게 하루하루 완성하면서 ,
하루하루 작은 성공을 통해서 나에게 만족과 지속가능성을 주는것이다.

profile
14년차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