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1. 백틱을 사용하여 스트링과 변수를 쓰는 방법
따옴표 대신 백틱을 사용하면 + 연산자나 콤마 없이 쭉 스트링을 쓸 수 있고,
중간에 변수를 사용하고 싶으면 ${변수}를 넣어주면 된다.
console.log와 returning x의 차이
함수내에서 return 값이 없으면 출력되는것이 없는 undefined 값이 된다.
console.log에서 console은 객체, .log는 인자를 받는 함수다.
console.log()와 응용해서 만든 calculator1.plus()는 비슷한 것이다.
객체안에 함수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 응용과정 포스팅
mdn 산술연산자 참고 (https://mzl.la/2MEt54V)
function sayHello(name, age){
console.log(`Hello ${name} you are ${age} years old`);
//이 함수에서는 반환값이 없다.
//--> greetNicolas는 undfined 상태
}
const greetNicolas = sayHello("Nico", 15)
//greetNicolas 변수는 say Hello 함수의 리턴 값과 같다.
//greetNicolas는 sayHello의 실행된 결과 값이다.
console.log(greetNicolas)
//-->undefined sayHello의 return 값이 없기 때문
function sayHello(name, age){
return `Hello ${name} you are ${age} years old`;
}
const greetNicolas = sayHello("Nico", 15)
console.log(greetNicolas)
//-->Hello Nico you are 15 years old
//calculator is Object
const calculator = {
plus: function(tomato,apple){
return tomato + apple;
}
}
const plus = calculator.plus(5,5)
//plus() : 2개의 인자를 가지는 함수
console.log(plus);
//console is Object
//log() : 인자를 가지는 함수
응용 : calculato객체를 아래 연산자를 이용해 완성하기
multiply( * )
divide( / )
minus( - )
power( ** )
객체 맨 바깥 괄호 안쳐줘서 또 문법오류가 났죠...
const calculator1 = {
plus: function(a,b){
return a+b;
},
minus: function(a,b){
return a-b;
},
multiply: function(a,b){
return a*b;
},
divide: function(a,b){
return a/b;
},
power : function(a, b) {
return a ** b ;
}
}
let a = 10;
let b = 10;
const plus = calculator1.plus(a,b);
const minus = calculator1.minus(a,b);
const multiply = calculator1.multiply(a,b);
const divide = calculator1.divide(a,b);
const power = calculator1.power(a,b);
console.log(plus,minus,multiply,divide,power);
//---------->20 0 100 1 10000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