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수:[실습]구구단 구현하기

정혜원·2021년 9월 3일
0

JavaScript

목록 보기
8/11
post-thumbnail

과제 : 함수를 이용하여 구구단 실현하기.

  • 함수로 반복되는 코드 제거하기
  • 공부를 위해 메인함수를 이용하기(전역변수의 사용을 막을 수 있다.)
  • 전역변수와 지역변수를 모르면 공부하기.

나의 과제 결과물

링크텍스트

  • 나의 코드 회고
  1. 함수를 사용하긴 했지만 리턴값이 없다.
  2. 배열이 한종류의 값을 한곳에 저장하는 객체임을 알고있었지만 리턴값에 둘 생각을 못함.(사용해보니 리턴값에 굉장히 적합했다.)
  3. 함수가 하나의 일을 하고있지 않다.
  4. 구구단 프로그램의 세분화가 잘 안 돼었던 것 같다.

호눅스님의 코드분석(내가 직접 한)

링크텍스트

  • 우선 코드 분석은 내가 직접 코드를 따라 써보며 느낀 점과 내가 놓치 부분을 //주석//으로 다뤘다.
  • 메인함수의 뜻이 뭔지 정확히 몰랐지만, 코드를 보고 바로 느낌이 왔다.
    (내가 느낀 메인함수는 총괄 프로그램 이었다.)
  • 내가 놓친 부분과 아직 머리에 박히지 않은 개념이 무었인지 확실하게 알게해주는 코딩 인 것 같다.

전역 변수와 지역변수

  • 변수에는 스코프(범위)에 따라 전역변수와 지역변수로 나뉜다.

1. 전역변수 : 함수의 외부에서 선언된 변수

->프로그램 전체에 영향을 미친다.

2. 지역변수 : 함수의 내부에서 선언된 변수

->함수의 안에서만 영향을 미친다.

내가 조금 더 신경써야 할 것들

1. 함수의 리턴

2. 배열이 같은 종류의 값을 한곳에 저장하는 객체임을 적극 활용하기.

3.함수는 반드시 하나의 일을 한다는것 기억하기.

profile
매일 조금씩 성장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