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엔드 개발자의 가장 중요한 능력은 무엇일까

jaeyoooon·2023년 3월 20일
0

나는 어떤 백엔드 개발자가 되고싶은가.. 한번도 생각해보지않은 질문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는 말이 잘 통하는 백엔드 개발자가 되고 싶다.

제로베이스 수강 전, 아주 잠깐이지만 백엔드 개발자로 취업한 적이 있다. 작은 회사였지만, 아주 많고 다양한 사람들과 대화를 할 수 있었다. 회사에서 느낀 점은 말이 잘 통한다는 것은 단순히 알아듣기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내가 한 작업물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하고, 기술 용어나 구현 방식 등은 물론이고, 상대방이 이해하기 쉬운 언어와 예시를 활용하여 설명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백엔드 개발자로서 말이 잘 통하면, 다른 팀의 백엔드 개발자, 프론트엔드 개발자, 비개발자들과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어서 프로젝트나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고객과의 의사소통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따라서, 나는 기술 능력도 중요하지만, 말이 잘 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를 위해서는 자기 표현 능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