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113-TIL

Jane·2021년 1월 13일
3

TIL

목록 보기
8/103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느낀 점

🧩 알고리즘 데이

  • 오늘은 알고리즘 데이라 하루종일 알고리즘 문제를 풀었다. 리트코드는 처음 써보는데 백준보다 테스트케이스도 많이 주고, 웹 페이지도 훨씬 예쁘다. solution도 잘 설명되어 있어서 문제 풀이 이후 따로 강의, 블로그 등을 찾아보지 않아도 된다.
  • 파이썬으로 알고리즘 문제 푸는 것에 더 익숙해서 파이썬으로 먼저 짜고 자바로 바꾸면 코드가 깔끔한 편인데, 자바로 먼저 짜기 시작하면 머리까지 잘 안 돌아가면서 코드가 더 지저분하게 짜진다.
  • 조원들이 가끔 현업에서 python을 쓰다 오신 분께 "java 코드가 python같네요."라고 하거나, javascript를 쓰다 오신 분께 "코드가 javascript스러워요." 등의 말을 하는데 세 언어 모두 접해봤지만 아직 java식, python식, javascript식으로 사고하는 것이 무엇인지 와닿지 않는다.
  • 알고리즘 코드 리뷰 후 리팩토링을 하고 싶었는데 잠깐 쉬기 시작하니 책상으로 돌아올 수 없어 하지 못했다. 역시 할 일은 쉬다 하는 것보다 쭉 이어서 하고 쉬는 게 낫다.

📔 기타

  • 하루하루 미션을 해결하기 바빠 코드스쿼드에 들어오기 전보다 더 블로깅을 못하는 것 같다.
  • 하루에 평균 14시간 정도 공부하고, 수업, 그룹 코드리뷰, 미션 해결 등에 10시간 정도 사용한다. 잘하는 팀원들은 빨리 끝내고 오후 시간에는 개인 공부를 하지만 나는 코드스쿼드에서 준 미션을 다하면 평균 4시간 정도 남는다.
  • 이 남는 시간에 알고리즘 문제 풀이 + 개념 보충을 해야하는데, 알고리즘 문제 풀이를 위한 개념도 모르다보니 알고리즘 문제를 풀고 정리하는데만 3~4시간이 걸린다.
  • 너무 욕심부리지 말고 쉬는 시간에 토끼책🐇이나 읽어야겠다.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월 15일

하루 14시간 동안 공부하시는 열정을 배워갑니다! 저두 미션을 다하려면 , 개념공부하는 데 시간이 없어져서 타협해서 미션 반, 공부 반 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