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923_학습일기_수정페이지 reset

Jay·2022년 9월 25일
1

Diary

목록 보기
2/4
회원정보 수정 페이지에서 기존에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사용했던 Tag의 reset Type을 사용했더니, 
부분적으로만 리셋된다는 점을 발견하게 되었다.

그래서 reset Type 의 범위를 살펴보았다.
Form Tag내에서만 한정적으로 기능한다는 점을 알 수 있었고,
value값에 <% %>을 통해서 가져온 자바의 구현부는 reset의 영향을 받지도 않는다는 점도 알 수 있었다.

애초에 내가 계획했던 회원정보 수정페이지의 리셋 기능은 
기존의 회원가입 정보를 가져와서 수정을 하다가 실수 혹은 계획이 변경됬을때
수정하기 전의 상태로 되돌려놓는 것이었기 때문에 이 기능 자체를 새롭게 구현해보기로 했다.
참고로 실제 리셋기능이 어떤 구조로 돌아가고 어떤 결과를 내놓아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전달받지 못한 상태였기 때문에 정해지지 않은 결과의 목표를 설정해두고 시도해보는 중이다.

처음에는 기존에 만들어져 있던 함수와 reset기능을 재활용하거나 다른 Type을 이용할 수 없는지 시도해봤지만, 
그것이 오히려 더 복잡하고 시간낭비라는 결론을 얻었다.

최대한 단순하면서도 원하는 기능을 이끌어내고 싶었다.

그래서 javascript의 history.go(-1) 생각해내었다.
수정 등을 통해서 데이터를 전달할 때 그 정보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 경우에 
이미 jsp를 통해서 진입했던 페이지에서 원래페이지로 돌아갈때 사용했던 코드였다.

이를 새로고침처럼 표현할수도 있지 않을까?
그래서 history.go(0)을 헤드에 함수로 넣어주고 호출해보았다.

결과는 만족스러웠다.
profile
안녕하세요! 개발을 배우기 시작한 학생의 학습공간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