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1.10.04

jaypyon·2021년 10월 4일
0

개발일지

목록 보기
8/13

😀 잡담

내일은 출근하는 날이다. 오늘을 조금 즐겨야겠다는 생각을 해서, SKT 다니는 형이랑 누나랑 같이 오버워치 게임을 좀 하고, 맛있는 피자도 먹었다. 또, 요즘 우마 유튜브에 빠져서 매일 배꼽 빠지게 웃고 있다.

🥴 기억에 남은 점

  1. GetX를 사용할 때, 만약 이전 Controller에서 사용하는 정보가 필요하다면 Get.arguments를 사용하여 전송 및 접근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2. GetX의 라우팅에서 Controller를 불러올 때(필자는 put보단 lazyPut을 자주 사용한다.), 종속성 항목에 permanent 항목을 설정하면 쓰지 않을 때에도 메모리에 유지할 수 있다. 또, fenix를 설정한다면 쓸 때마다 이전과 동일한 내용으로 메모리에 적재해준다.
  3. 동일한 Controller를 여러번 Binding하지 않는 쪽으로 구조를 변경하고 리팩토링을 진행했다. 기존에는 올바르게 Controller가 적재되어도 Observable 항목 변수들의 변경에 따른 UI의 변경이 일어나지 않는 현상이 관측되어서 많이 고민했는데, Controller의 분리로 해당 문제를 해결했다.

🤔 오늘의 고민

  1. 해커톤용 프로토타입을 완성했고, 해당 내용을 깃헙에 업로드했다. 다만 아직 백엔드 엔지니어분이 서버 구성을 안해서 연동을 안한 상태이기 때문에 "언제"할지 고민중이다. 되도록이면 원래 개발하시던 분들 께 마무리를 맡기고 나는 다시 내가 진행중인 프로젝트에 매진할 에정이다.
  2. Flutter에서도 Native App 처럼 Ndk개발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호기심이 생겼고, 방법을 찾아보고 싶다.
  3. 다시 내 프로젝트를 해야하기 때문에, 지난 주 금요일의 고민이던 RabbitMQ를 사용한 아키텍쳐 구성이 눈 앞으로 다가왔다. 아직도 잘 모르겠는 개념이기 때문에 고민이 많아지는 밤이다.

😉 마치며

내일부터 다시 출근인데, 또 한주 열심히 살아봐야겠다.

  • 코테 준비좀 미리미리 해야겠다... 이러다 갈 수 있는 기업이 없을지도...
profile
DGU CS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