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AWS 결제이의 신청

JungChihoon·2020년 2월 20일
0

꿀팁

목록 보기
1/1

AWS에서 프리티어로 사용하다가 EC2와 RDS를 안껐는지 결제되고 4개월 뒤에 알게 되었다.
결제이의 신청을 하려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하나씩 정리해 보았다.
1. 홈페이지로 가서 로그인을 한다.

  1. 오른쪽 상단의 지원버튼에서 지원센터를 클릭한다.

이런화면이 뜰 꺼다.

3. 아래 사진처럼 여기에서 가운데 Open support cases에서 Create case를 누른다.
(아래는 내가 미리 적은 거... 해석하지마세요.. 부끄러우니까..)

  1. 아래 화면으로 변경되면 Account and billing support를 선택하고 type은 billing으로 선택한 후 카테고리는 Dispute a Charge나 Free tier로 선택한다. (상황에 맞춰 선택하면 될 것 같다.)

  2. 아래에 해당 내용을 적는다.

여기서 영어를 모르면 구글번역기나 파파고를 돌린다.
like this

열심히 적고 번역해서 붙여 넣는다.

그 다음 응답받을 방법을 선택하는데 전화는 통화 할 자신이 없어 메일로 선택하고 제출했다.
(영어는 정말 필요하다 틈틈이 공부를 꼭 해야겠다.)

그럼 조금 있다가 이렇듯 회신 메일이 온다.

메일로 들어가면 링크가 있는데 링크를 따라가면 내가 적은 내용이 그대로 나온다. 뭐야이거...

그러면 다시 요청하는 마음으로 Reply버튼을 눌러 다시 요청을 하였다.

그런데 없던 Chat이 생겨서 저기에 체크를 해서 제출을 하니 채팅창이 떴다.

실시간 채팅이므로 재빨리 파파고 2개(한글 -> 영어, 영어 -> 한글)를 띄우고 대화를 해서 한국쪽을 연결시켜준다고 상담을 받았다.
굳.
이제 한국상담자의 연락을 기다리면 될 것 같다.

성공

profile
주니어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