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테라의 유일한 거북이

junhyeong·2022년 9월 8일
0

처참하지만 내 타자연습 결과이다. 심지어 처음 했을 때(3주전)는 20wpm이었다.

그리고 4일전에도 변함없이 20wpm이었다.

하지만

.
.
.

4일전부터 매일 조금씩 연습을 했고 5wpm이 올랐다.

조금이지만 성장을 했다는 것..!

매일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하루만에 변하도록 설계되어 있지 않다. 반복을 통해 조금씩 발전해라

오늘 북스터디 분량을 읽고 가장 기억에 남는 구절이다.

반복의 효과는 알고 있지만 매일 하기는 어렵다. 부담스럽고 귀찮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내가 그동안 반복하지 못했던 이유는 반복 목표를 너무 거창하게 생각했던 탓이라는걸 깨달았다.

다들 알다시피 중요한건 많은 것을 한번에 하려는게 아니라 매일 하는것이다. 그런데 그걸 놓치고 부담이 되는 목표를 잡아서 매일 반복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나를 바꾸기 위해 매일 반복하는 삶을 살려고 한다.
그럴려면 매일 해도 부담이 되지 않을만큼의 양을 하는게 중요하다.
일단 내가 필요로 하는 능력을 작게 쪼개서 하나하나 조금씩 반복해보자!
(하루에 영타 5번씩! 목표는 문어다!)

profile
매일매일이 성장하는 하루가 될 수 있도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