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T 회고 - MUSIQ

hihyeon_cho·2023년 1월 13일
0

MUSIQ

: 각자가 좋아하는 음악을 공유하며 좋은 음악을 함께 들으며 즐길 수 있는 뮤직 추천 소셜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Keep

  1. 그라운드 룰을 정해서 잘 지켰다.
  2. 깃 컨벤션 상세하게 정해서 많은 커밋들이 알아보기 쉽게 커밋되었습니다.
  3. 깃플로우 방식이 잘 지켜졌고, 풀리퀘스트로 머지 할 때, 팀원들과 코드리뷰로 소통하며 컴플리트 부분을 원활하게 해결했습니다.
  4. 문제 발생 시, 바로 공유하며 소통했습니다.
  5. 와이어프레임을 상세하게 제작했습니다.

Problem

  1. 공식적인 발표자료에서 프로젝트 소개가 미흡했습니다.

Try

  1. 깃 프로젝트 이슈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2. 코드를 깨끗하게 작성하기 ( 중복코드 지양, 안쓰는 코드 삭제 )

회고

  • 조희현
    React Native를 공부하면서 웹이 아닌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것이라 재밌기도 했지만, 재밌는 만큼 마음처럼 되지 않아서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팀원들이랑 프로젝트를 함께 구현해 나가면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해나가며 일주일동안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

  • 박지수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React Native를 처음 공부 하면서 웹이 아닌 앱 개발에 즐거움을 느꼈습니다. 지금은 많이 부족하지만 열심히 공부 해서 앱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 김도원
    React Native를 하면서 흥미를 느끼게 되었지만, 많은 부분이 제약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부분에서 어려움이 있었지만, 핸드폰으로 app을 만드는 재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더 열심히 해서 더 좋은 app을 만들고 싶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 변시윤
    웹에 비해 정보량이 훨씬 적음에도 불구하고 디바이스와 OS를 모두 고려해서 개발해야 했기에 오히려 웹보다 난이도가 어려웠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추가기능을 구현하면서 프론트엔드의 기본은 역시나 자바스크립트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실감했습니다.

  • 강창순
    리액트와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했으나 전혀 아니였고, 웹과는 사뭇 다른 UI,UX 를 고려하는 일이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profile
코딩은 짜릿해 늘 새로워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