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 2. μ •μ νƒ€μž… μ–Έμ–΄ _ Statically typed language

Lee JinoΒ·2022λ…„ 9μ›”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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πŸ“– μ •μ νƒ€μž… μ–Έμ–΄ _ Statically typed language

πŸš€ 1. μ •μ˜

  • 컴파일 μ‹œ λ³€μˆ˜μ˜ νƒ€μž…μ΄ κ²°μ •λ˜λŠ” μ–Έμ–΄λ‘œμ„œ, ν”„λ‘œκ·Έλž˜λ¨Έκ°€ λ³€μˆ˜μ— λ“€μ–΄κ°ˆ κ°’μ˜ ν˜•νƒœμ— 따라 직접 λ³€μˆ˜μ˜ νƒ€μž…μ„ λͺ…μ‹œν•΄μ€˜μ•Ό ν•©λ‹ˆλ‹€.

  • Java, C, C++의 μ–Έμ–΄λŠ” 각각의 λ³€μˆ˜μ˜ νƒ€μž…μ„ λ°˜λ“œμ‹œ μ§€μ •ν•΄μ•Όν•œλ‹€.
    Caml, HAskell, Scala, Kotlinκ³Ό 같은 μ •μ νƒ€μž… 언어듀은 νƒ€μž…μΆ”λ‘ μ΄ κ°€λŠ₯ν•œ ν˜•νƒœλ₯Ό μ œκ³΅ν•΄μ£ΌκΈ°λ§Œ 해도 λœλ‹€.


πŸ”Ž μ»΄νŒŒμΌμ΄λž€?

  • ν”„λ‘œκ·Έλž˜λ¨Έκ°€ μž‘μ„±ν•œ μ–Έμ–΄λ₯Ό 컴퓨터가 이해할 수 μžˆλŠ” 0κ³Ό 1의 μ–Έμ–΄λ‘œ λ³€ν™˜ν•˜λŠ” κ³Όμ •

πŸš€ 2. μž₯점

  • μ •μ νƒ€μž… μ–Έμ–΄μ˜ μž₯점은 μ»΄νŒŒμΌλŸ¬μ— μ˜ν•΄μ„œ 사전에 λ³€μˆ˜μ˜ νƒ€μž…μ— 맞게 μ½”λ“œλ₯Ό 잘 μž‘μ„±ν–ˆλŠ”μ§€ μ—¬λΆ€κ°€ λ“œλŸ¬λ‚œλ‹€. λ”°λΌμ„œ μ‚¬μ†Œν•œ 버그도 사전에 미리 발견이 κ°€λŠ₯ν•˜λ‹€.

  • νƒ€μž… μ—λŸ¬λ‘œ μΈν•œ λ¬Έμ œμ μ„ μ΄ˆκΈ°μ— λ°œκ²¬ν•  수
    μžˆμ–΄ νƒ€μž…μ˜ μ•ˆμ •μ„±μ΄ λ†’λ‹€
    컴파일 μ‹œμ— 미리 νƒ€μž…μ„ κ²°μ •ν•˜κΈ° λ•Œλ¬Έμ—
    싀행속도가 λΉ λ₯΄λ‹€


πŸš€ 3. 단점

  • 맀번 μ½”λ“œ μž‘μ„±μ‹œ λ³€μˆ˜ν˜•μ„ κ²°μ •ν•΄μ€˜μ•Ό ν•˜λŠ” λ²ˆκ±°λ‘œμ›€μ΄ μžˆλ‹€.

πŸš€ 4. μ˜ˆμ‹œ

  • Java, C, C++, C#, Scala,Β  Fortran, Haskell, ML, Pascal λ“±

πŸš€ 5. μ•Œκ²Œλœμ &λŠλ‚€μ 

  • μ •μ μ–Έμ–΄λΌλŠ”Β κ²ƒμ€Β μœ„μ—μ„œΒ μ–ΈκΈ‰ν•œΒ 'νƒ€μž…'Β μ¦‰Β μžλ£Œν˜•μ„Β μ»΄νŒŒμΌΒ μ‹œμ—Β κ²°μ •ν•˜λŠ”Β κ²ƒΒ μ»΄νŒŒμΌΒ μ‹œμ—Β μžλ£Œν˜•μ—Β λ§žμ§€Β μ•ŠλŠ”Β κ°’μ΄Β λ“€μ–΄μžˆμœΌλ©΄Β μ»΄νŒŒμΌΒ μ—λŸ¬κ°€Β λ°œμƒν•œλ‹€.

  • μžλ°”μŠ€ν¬λ¦½νŠΈλŠ” μ†Œμˆ˜λ˜/ κΈ΄--- μžμ—°μˆ˜λ˜ λͺ¨λ‘ number둜 μ·¨κΈ‰ν•˜λŠ” 것과 달리, Cμ–Έμ–΄λŠ” 숫자의 κ²½μš°μ—λ„ λ‹€μ–‘ν•˜κ²Œ νƒ€μž…μ„ λ‚˜λˆ„μ–΄ μ‚¬μš©μžˆκ³ , μžλ¦¬μˆ˜κ°€ 긴지/적은지에 따라 λ‚˜λˆ„λŠ”κ²ƒλ„ μžˆ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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μ•ˆλ…•ν•˜μ„Έμ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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