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24(수) Basic CS Hiring Assessments

Park, Jinyong·2020년 6월 25일
1

Today I Learned

  • Assessments를 통해 지금까지 배웠던 스프린트 내용을 복습했다.
  • n-queens 문제를 다른 방법으로 풀 수 없을지 고민해보았다.

프리를 완주하고 마지막에 본 pass-me처럼 이번 HA도 오픈북으로 온종일 시험을 보았다. 객관식 몇 문제와 시간복잡도, 자료구조, 상속, 재귀, this에서 각각 한 문제씩 복습하는 차원에서 문제가 있었다. 어려운 문제가 나온다기보다... 정말 여태까지 배웠던 내용에서만 나왔기에 정말 쉬웠다. 그 점은 약간 아쉬웠다. 조금이라도 challenge였다면 좋았을 것 같다.

n-queens 문제는 원래 모든 바둑판을 그려보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지만(약간의 트릭과 함께) 다른 방법으로 풀 수 있지 않을까 고민해보았다. sprint review 시간에 얻은 힌트로 HA 다 풀고 나서 종일 고민해보았는데 생각보다 경우의 수를 줄이기가 쉽지 않았다. 정말 잘만 줄이면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 같은데... 좀 더 고민해보아야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