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 4 입문 : 1장 게임 제작과 언리얼 엔진의 기초

Jiyeon Jeong·2021년 7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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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4를 공부하기 위해 도서관에서 책을 대여하여 공부한 후 정리하는 용도로 게시글을 작성할 예정이다. 책은 "초보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4 입문"을 통해 공부한다.



게임엔진?

게임 엔진은 프로그래밍, 수학, 물리학과 같이 원래 게임을 생성할 때 알아두어야 할 지식을 최소한으로만 알고 있어도 게임을 제작할 수 있게끔 도움을 주는 도구이다. 지식은 최소한으로 알아둬도 되지만, 필요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흔히 일반 사용자들이 많이 알고 있는 엔진으로는 유니티가 존재한다. 왜 다른 게임 엔진이 아닌 언리얼 엔진으로 선택했는지, 책을 통해 알 수 있었다. 우선 본인은 높은 그래픽을 구현해보고 싶은 욕망이 강해 언리얼 엔진을 공부해보겠다고 마음먹었다. 책에서도 높은 품질의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고 언급하였으며, 이 외에도 블루 프린트로 간단하게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며 멀티 플랫폼을 지원한다는 장점을 통해 언리얼 엔진을 선택하였다고 한다.

게임을 만드는 과정

게임을 만드는 과정은 흔히 우리가 스튜디오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찍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배우를 스튜디오에 배치하는 것처럼 게임 세계에 오브젝트를 먼저 배치한다. 언리얼 엔진에서는 이러한 오브젝트를 액터라고 칭한다. 후에 카메라를 배치한다. 카메라를 통해서 3인칭, 1인칭을 설정할 수 있다.

여기서 게임을 만드는 과정은 게임 세계에 액터를 배치하고 각 액터의 특징과 게임 규칙을 부여하며 만들어가는 것으로 이해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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