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 4 입문 : 5장 게임 규칙 만들기

Jiyeon Jeong·2021년 7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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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전 챕터에서는 캐릭터 움직임에 애니메이션을 더해 자연스럽게 모션을 취하게끔 구현하였다. 본 챕터에서는 각종 게임 규칙에 대해 생성한다.


충돌 시 불 켜짐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Actor를 설정한 후 Point Light 컴포넌트를 이용하여 불이 켜지게끔 한다.

결과


게임 실행시 나오는 화면이다.


Light 컴포넌트와 충돌할 시 불이 켜진다.

폭발 장치 생성

위의 실습을 응용하여 불 5개를 모두 키면 폭발형 Actor가 폭발하는 장치를 구현해보았다.
우선 게임 모드에서 이벤트 그래프로 모든 불빛의 수와 통과한 불빛의 수의 값이 같으면 폭발물이 폭발하는 처리를 간단하게 구현해보았다.

그리고 Light 블루프린트에서 불빛을 통과한 수를 카운트하는 이벤트 그래프를 구현해보았다.

위의 두 이벤트 그래프를 통해 폭탄이 폭발하는 조건을 구현하였다. 이제 실제로 폭탄이 폭발하는 연출을 구현해야 한다. 연출을 구현하기 위해 디스트럭터블 메시라는 Actor를 사용하여 구현한다. 후에 레벨 블루포인트에서 Explosion Event와 불빛 통과하면 Explosion Event가 발생하는 부분을 구현한다.

결과


게임 실행시 나오는 초기 화면이다.

불을 모두 켰더니 폭발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모든 구현을 이벤트 그래프에서 진행하므로 처음에는 조금 어려웠지만 이제 감이 잡히는 듯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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