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작품 일기(1)

이준영·2022년 3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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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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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인원 8명에서 작품전을 시작하였다.
팀 이름은 escape 주제는 VR기기를 이용한 유니티 방탈출 게임.

팀원소개
이준영(본인) - 스토리 구상, programmer
이현민(팀장) - director, programmer
조은서 - modeler
편성우 - programmer
김영준 - programmer
박은지 - 아이템 디자인, programmer
송민근 - programmer
이채현 - 아이템 디자인, programmer

일정으로는
1. 4월초 - C#, unity 언어 공부 완료
2. 기말고사 - 베타버전 개발 완료
3. 여름방학 - 데모버전 출시 및 코엑스 작품 전시
4. 10월 말 - 정식 게임 출시
를 목표로 두고 있다.

게임 특징으로는
1. 멀티 지원 - AWS를 활용해 서버 구축
2. VR장비 - HMD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컨트롤러 구비 예정
3. 다양한 기믹 - 퍼즐, 점프스퀘어, FPS 등 다양한 기믹 활용
4. 플레이타임 - 5분 ~ 7분 예상(부담되지 않는 시간으로 설정)
5. 직관적 - 퍼즐은 최대한 쉽고 직관적이게 설계
6. 스테이지 - 맵은 작게 구성하고 스테이지를 여러 개 만들어 게임의 진행을 원할하게

실적으로는 계획 및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하였고, 주 1회 C#스터디를 진행.
1주차

  • 개발 언어로 C#과 UNITY 선정
  • 팀장 이현민 학생의 지도하에 스터디 진행
  • C#의 자료형, 변수, I/O, 조건문, 반복문, 함수 학습
  • 각자 C#으로 계산기 프로그램 작성 연습

2주차
C#의 클래스 선언, 인터페이스, 상속, 추상 클래스 학습

스토리 구상은 총 5가지로 작성 해보았다.




나는 여러 게임들을 즐겨하는 편이 아니라 그동안 봤었던 영화나 영상물 혹은 책을 읽었을 때 상상했던 것들을 기반으로 스토리를 작성하였다.
전반적인 내용은 잘 썻다지만 다 어디서 본 내용과 게임이라고 하였다.
5가지 중 우리는 주제의 목적과 맞게 거르고 걸러서 1번과 2번을 택했고 작품의 목적은 멀티플레이를 지향하기 때문에 솔로플레이가 적합했던 2번은 제외하고 1번으로 정하였다.

다른 팀원의 스토리도 있었지만 결과로는 나의 스토리로 제작이 되어서 뿌듯했다.
이번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어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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