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준 2445번 - Python

SEUNGJUN JEONG·2022년 3월 7일
0

PS

목록 보기
1/2

이런걸 출력하란다. 미친거 아닌가?

수정하기 전 코드이다. 출력에는 문제가 없다. 하지만!!!!

어..뭐래냐..
검색해보니, 공백과 관련된 문제가 있는 것 같다. 컴파일 후 보기에는 문제가 없지만, 채점 시스템에서는 문제가 있다고 판단했다.

코드를 다시 봐서 약간의 수정을 거쳐야한다 생각했다.

우선 line 10의 가운데 공백 부분에서 j가 어느 수에서 시작하는지 정하지 않아 +2를 했는데, 여기서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양 옆의 "*" 을 출력하는 부분에서도 같은 이유로 -1을 한 것이 문제가 된다 판단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고친다.

i와 j의 시작점을 1로 정하고, 가운데 공백은 Space Key(32)가 아닌 Horizontal Tab(9)로 입력했다.
또한 line 10의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했다.

이러면 성공!!

profile
Microsoft Learn Student Ambassadors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