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풀스택 개발자가 되는 방법

13
post-thumbnail

주의

이 글은 유머글입니다.

K-풀스택 개발자의 조건

들어가기 전에

풀스택 개발자이신가요?
하지만 아직 K-풀스택 개발자가 되지는 못하셨을겁니다!

K가 붙으면 가장 한국적이면서 가장 세계적인 것!
당신도 K-풀스택 개발자가 되어 세계를 리드하는 풀스택 개발자가 되어보세요!

학력

MIT 출신의 전공자여야만 합니다.
하지만 K-풀스택 개발자라면 MIT가 너무 따분해서 그만 뒀을지도 모르죠.

지식

리눅스같은 오픈소스 운영체제는 메인테이너급의 중요한 커밋은 당연히 해본 경험이 있고
몇몇 오픈소스 프로그래밍 언어도 버전업에 기여를 하거나, 새로운 피처를 추가해본 경험이 있는 정도의 수준은 되어야 합니다.

프레임워크요? 네트워크요? 보안/해킹요? 클라우드요? 물어서 뭐해요? K-풀스택 개발자에겐 당연한건데!

실력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대기업의 메이저급 서비스정도는 가볍게 혼자서도 금새 뚝딱 만들어내고, 운영 할 수 있는 수준은 되어야 합니다.
당연히 런칭도 해봤겠죠? 거쳐간 회사만 해도 이름만 대면 다 아는 세계적인 기업들이네요?

인품

그 누구도 K-풀스택 개발자를 싫어하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싫어하려 해도 좋아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그들의 인품은 어느 성인에 견주어도 부족하지 않을 것입니다.

성장

기술과 지식으로는 이미 더 이상 성장할 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K-풀스택 개발자는 월 10000%의 성장을 이뤄낼 수 있어야 하고,
인맥도 넓어서 K-풀스택 개발자 한명만 채용해도 더 이상의 개발자 채용에 대한 걱정은 없어야 합니다.
(하지만 더 이상 채용하지 않고 K-풀스택 개발자 한명만 있어도 다 되죠.)

K-풀스택 개발자에게 남은 과제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져서 어떤 사람이라도 이름만 들으면
"아, 그 사람 알아요. 굉장한 사람이죠!" 라는 말이 나올 수 있는 것만 남았습니다.

"Do you know K-풀스택 개발자?"

profile
지상 최강의 개발자 쥬니니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2월 21일

현실은.. 그런 개발자가 있다면 회사에서 못나오기 때문에 외부에는 알려지지 않습니다. 😭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2월 27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3월 8일

찢었다,,,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월 5일

일하다가 피식하고 갑니다 ㅎㅎㅎ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