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모의고사는 정말 어려워서 걱정이 많았는데 생각 보다 본고사 알고리즘은 조금 쉬웠다.
이게 다행이라고 해야할지 아니면 어떻게 생각해야 할지... 일단 본고사 1번문제는 쉽다
이거 보자말자 알고리즘이 머리에서 파파파팍 생각됐다.
이거 올리면 저작권에 걸리라나...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내가 만든 코드를 보자면~~~!!!!

흐음.... 정말 쉬웠다 내가 너무 걱정이 많았던 탓일까???


그다음 문제는 그 유명한 반복문으로 별찍는 문제였는데!!!!

피라미드로 아주 그냥 찍어 발겨야 된다. 그럼 나는 어떻게 했느냐

이렇게 작성했다. 조금 아쉬운게 조금 헷갈려서 앞에 띄우는거 어떻게 하더라 하다가 답을 찾아버렸다
그래도 이거는 내가 풀었을꺼 같다.

일주일동안 알고리즘을 진행했는데 생각보다 풀리는 문제보다 못푸는 문제가 많았다.

알고리즘 기초책으로 객관식 답외우듯이 일단 외워야겠다.
이해도 좋지만 일단 많은 것을 보고 많을 것을 코딩해보는게 제일 좋은거 같다. 이왕이면 교과서적인 코드를 많이 쳐보는게 제일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든다.

코드는 개발자의 마음대로 라고는 하지만 책에 실은 수 있다는 거는 그만큰 간결하고 깔끔하다는 거니까
거기에 익숙해지는 트레이닝이 필요할 거 같다.
남은 시간도 힘내자.

profile
코린이 성장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