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강의초급 : 스프링 MVC 하루만에 배우기 / 스프링 에러날 때 / 현업버전

jychae·2022년 11월 24일
0

스프링

목록 보기
3/12

스프링 에러날 때

정말 개복치 같은 스프링... 근데 한편으로는 내가 아직 익숙치 않아서 그런듯..
언제쯤 친해질까 이제 친해질때도 되지 않았나 !



프로젝트 빌드패스 우선 확인!
순서대로 보면되는데
Deployment Assembly 여기에 Maven Dependencies 잘 들어가 있나 확인



Java Build Path 요거 Libaries 다 들어가 있느니 확인
skksms JDK1.8 확인 / 메이븐 확인 / 아파치톰캣 확인
만약 뭐하나 없으면 Edit 해서 수정해서 적용하기!



Project Facets 여기도 3대장...
내가 사용하는 버전과 꼭 맞춰줘야한다!
다이나믹웹모듈 / 자바 / 런타임 이렇게 3개를 꼭 확인하기
저놈의 버전이 맞고 안맞고 많은것이 난리를 친다... 확인해라...



Java Comliler 이거도 확인! ㅎㅎㅎㅎ


그리고 꼭 아파치톰캣도 클린하고 서버 클린 프로젝트 클린
덤으로 메이븐 클린하고 다시 빌딩하기! ㅎㅎㅎㅎ
생각보다 이거하고 되는 경우가 많음!
뭔가 시작하고 올리는 단에서 문제가 있으면 난리부르스를 춤...
그 것만 잘 신경쓰고 매핑만 잘해주면 훨씬 괜찮을거라 사료됨!



현업에서 많이 쓰는 버전 알려주심...
뭐 이 사이트가 있는데 이거도 즐찾에 넣어두고 해야할듯...
아 지금 컴퓨터가 다른 컴퓨터라서 링크첨부 불가 왜냐면 모르기 때문에...
조만간 수정해야겠음...

위아래가 뭔차인가 싶겠지만 Spring Tool Suite 버전이 다름!
3.9.15 또는 3.9.14 요거 좋은듯!!!
현업 언제 나갈 수 있누....또르르 두렵도다


나중에 정리할 것

pom.xml 디펜던시 그리고 라이브러리
내가 원하는 라이브러리를 요 양식으로 데려오기
web.xml 한글처리 필터
root-context.xml db 설정하는 곳 객체를 미리 만들고 의존성주입을 통해 불러서 사용
서버를 돌려봐야합니다 이때
서버가 잘 돌아간다면
내가 해야할 업무 받아서 분석 처리 기능 유지보수
log4j.xml 디버그 서버돌릴때 url날렸을때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book_SQL.xml 쿼리의 집합체의 경로 설정 매퍼파일이 여기에 있다 그게 root-context.xml 여기 있고 ! sqlSessionFactory 여기에 있음
그리고
각각의 어노테이션을 붙여줌 @RequestMapping("/book") 매핑하고 맞는거 찾아서
또 돌아가게 되는
@Inject 의존성 주입 서버가 로드될때 우리가 설정한 패키지의 모든 어노테이션과 xml의 모든 객체들과 정보들이 로드! 메모리에 다 올라간다고함 모든 어노테이션 서버로! 언제든지 내가 객체를 사용하고 싶었을때 바로 사용 가능
싱글톤 패턴과 같은 형태로
ModelAndView 요청한 url의 최종 페이지로 넘어 갔을 때 페이지 명과 데이터를 전달할때 사용하는 객체
mav.setViewName("book/detail"); 가고자하는 도착지 (포워드)서버안에 들어있는 하위의 페이지 정보를 가지고있는 내가 요청한 걸 가지고 가는것
form.do 데이터 처리

! ! ! 알아두기 ! ! !
메서드가 get방식이고 폼태그 날리면 그 url정보가 아닌 그 안에 폼태그에 해당하는 정보를 쿼리스트링에 올려서 보내버림 주의
get으로 해서 내가 자료를 받고 싶으면 a태그를 이용해서! 받기 가능 쿼리스트링 날려
폼이용하는게 아닐테니까

profile
안녕하세요! 초보개발자 공부 시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