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 첫 코딩테스트 후기(KAKAO, 롯데정보통신)👩‍💻

지윤·2021년 9월 17일
0

취준

목록 보기
1/1

아직 알고리즘 기본 유형 파악 정도 마친 상태이지만 경험을 위해 하반기 코딩테스트에 응시해보기로 했다. 지난 한 주 동안 2022 KAKAO 블라인드 채용과 롯데정보통신 신입 채용 2곳의 코딩테스트에 응시했다.
첫 코딩테스트이기에 후기를 간단하게 남겨본다.

1. 2022 KAKAO BLIND RECRUITMENT 코딩테스트

카카오 코딩테스트 기출문제를 보지 못하고 응시했는데, 풀어보고 응시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 5시간 동안 총 7문제가 주어진다.
  • 별도 온라인 감독 X
  • 에디터 사용 가능
  • 검색 가능

나는 우선 알고리즘을 몰라도 풀 수 있는 1~3번 3개의 문제를 2시간 동안 풀었다. 문제를 읽고 주어진 조건에 맞게 구현하여 답을 도출하면 되었던 것 같다. 의외로 문제가 쉽게 풀려서 남은 3시간 동안 나머지 문제를 조금이라도 풀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나... 4~7번 문제는 몹시 어려웠다.

그래서 남은 시간 동안 뒷부분 문제를 살펴보고, 1~3번 문제를 검토 후 제출하고 끝냈다. 사람들 말에 따르면 이번 카카오 코딩테스트는 쉬운 편으로 5개 이상의 문제를 풀어야 합격선이라고 한다.


2. 2022 롯데정보통신 신입 채용 코딩테스트

이틀 전에 응시한 따끈따끈한 두 번째 코딩테스트

  • 2시간 동안 총 4문제(알고리즘 3문제 + SQL 1문제)가 주어진다.

  • 우선 온라인 감독 과정이 매우 철저했다.
    응시자가 엄청 많을 텐데 실시간 감독 및 빠른 답변은 대단한 것 같다. 그러나 네트워크 및 온라인 감독 연결이 자꾸만 끊겼고 3번 정도 재연결하느라 10분 정도 날려 먹은 것 같다.ㅜㅜ (카카오도 네트워크 불안정 문제가 있었는데 5분의 추가 시간을 주었다.)

  • 검색 불가

  • 계산기, IDE 등 어떠한 툴도 사용 불가(손코딩 느낌?)

  • 응시 화면에서 주어지는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공식문서는 참고 가능

기본 구현 문제 2개랑 SQL 문제 1개만 풀고 남은 시간 동안 마지막 문제를 풀려고 시도하다가 시간이 부족해서 작성하다 말고 제출했다. 다수의 사람들이 롯데도 작년에 비해 쉬운 편으로 올솔을 합격선이라고 본다고 한다.

profile
헬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