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프론트엔드 취업 완성 과정 3기 - 시작

JYROH·2022년 9월 15일
5

내분야가 필요해


졸업까지 한학기를 남겨두고 휴학을 했습니다. 취업에 대한 두려움이 커서인것 같아요. 누군가가 저에게 너는 어느 분야를 공부했냐 물으면 할말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공부를 안한것은 아니고, 1,2학년때 놀아서 그렇지 나머지는 열심히 했던것 같아요. 문제는 학교공부 열심히 한거였죠...

1학기 졸업프로젝트에서 굉장히 실용적인 주제를 맡아 분반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이번달 초에 치뤘었던 SUAPC대회에서는 저희팀이 8등으로 입상까지 하였습니다(팀원분들 넘 고맙네요).

그러니 여전히 프로그래밍 자체는 굉장히 재밌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공생으로서 다방면을 재밌게 배웠지만 제 전문분야가 없었습니다. 데이터분석, 앱개발, 웹개발 다양하게 해봤지만 어느것하나 정복한게 없었어요. 그래서 졸업에 쫒기기보다는 제 전문분야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파이썬 죽돌이

저는 파이썬 죽돌이였어요. 인생 처음으로 배운 언어였고 간결한 문법이 너무 매력적이어서 4년간 계속해서 주 언어로 써왔던것 같습니다. 덕분에 알고리즘 공부도 굉장히 재밌게 했고 그래도 기업들의 코테를 볼 최소한의 수준은 된것 같아요(어느덧 백준 Gold2네요). 너무 좋아하는 언어다 보니 작년에 진행한 웹 프로젝트에서도 DJANGO를 사용하여 개발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DJANGO/PLASK는 국내에서 수요가 너무 적다는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혔어요. 그래도 웹 개발이 가장 재밌다고 느꼈기에 포기할 수 없었고 그렇게 프론트엔드로의 길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Spring/Java는 정말 손이 안가더라구요.

그렇게 여러 부트캠프들을 알아보게되었습니다. 저는 누군가가 강제로 시키고 동료가 있어야 하는 스타일이어서요

메가바이트스쿨


그렇게 우여곡절 끝에 합격을 하게 된 부트캠프가 바로 패스트캠퍼스 핀테크 서비스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 완성 과정이었습니다. 7개월이라는 기간이 굉장히 긴 투자이기 때문에 열심히 해야할 것 같습니다.

목표는...

제 현재 상태로는 CS지식도 어느정도 있고, 코테도 충분히 뚫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필요한건 포트폴리오겠죠. 이번 과정을 잘 수료하여 딱 하나의 잘만든 프로젝트하나만 건지고 싶더라구요. 예로부터 잘키운 딸하나가 더 중요하다고 양질의 프로젝트 하나 딱 만들고 수료하는게 제 목표입니다.

마치며



어제 OT도 잘 다녀왔고 이제 열심히 하는일만 남은것 같습니다. 앞으로 7개월간 동료 예비 개발자분들과 함께 많은 것을 배워갔으면 좋겠어요! 혹시라도 만나게 되면 아는척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profile
안녕하세요 노준영입니다.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16일

준영님 후기 잘 읽었습니다!
마주치면 인사드릴게요😁😁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17일

크흐...👍파이썬 죽돌이...👍
준영님 뭐든지 잘해내실꺼 같아요!!
' 양질의 프로젝트 하나 딱 만들고 수료하는게 목표라고 하신거 공감합니다!' 😋😋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