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7주차 WIL

코잼·2021년 4월 18일
0

드디어 거의 항해 99일 중 50%를 달성했다. 이번 챕터는 미니 프로젝트다. 항해 첫 주 차에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이번에는 좀 숙련된 상태로 진행을 하다 보니 리덕스나 기능 쪽에서는 별 걱정이 없었다. 우리 조는 관심사들 끼리 대화를 할 수 있는 채팅방 프로젝트를 계획했다.

CSS

하지만 걱정은 CSS였다. CSS에 자신이 없다 보니 기능 같은 것보다 CSS가 걱정이 너무 컸다. 그런 내 처지를 알고 있는 크루원 한 분이 CSS에 대해 도움을 많이 주었다. 한 번 이해하니까 CSS 또한 문제없이 바로바로 진행할 수 있었다.

//이걸로 시작하면 매우 편하다.
//처음에는 가로 방향으로 배치된다.
display:flex;

flex를 사용하니 매우 편했다.

또한 flex-direction을 사용하여 원하는 위치에 배치를 할 수 있었다.

//row 사용 시 가로 방향으로 배치
flex-direction: row
//row-reverse 사용 시 가로 역순으로 배치
flex-direction: row-reverse
//column 사용 시 세로 방향으로 배치
flex-direction: column
//column-reverse 사용 시 세로 역순으로 배치
flex-direction: column-reverse

이것만 알아도 기본적인 css 레이아웃 배치가 가능했다.

프로필 수정


css는 이렇게 한눈에 보기 쉽게 만들었다.
현재 닉네임 input에 value는 설정이 안 돼있지만 백엔드와 연결이 된다면 유저의 닉네임이 보이게 할 것이다.

4월 18일 백엔드 프로필 작업이 마친 상태를 확인 후 바로 기능 연결 작업에 들어갔다. GET, POST 작업 연결 시도까지 금방 끝났다. 중간에 오류가 몇 번 있었지만 내 실수도 있고 백앤드에서도 오류가 있었지만 문제 없이 금방 대처하여 이상이 없이 잘 끝났다.

profile
coooooodin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