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을 시작합니다!

늘보·2021년 7월 5일
0

일상

목록 보기
1/1

기록을 시작한 이유 (프린이의 성장기)

Velog를 시작한 이유?

  • 무엇보다 처음 시작하는 사용자도 익히기 쉽다. 다른 블로그 글 또한 잠깐 써봤지만, Velog처럼 접근성이 좋고 깔끔한 UI를 가진 다른 블로그를 본 기억이 없다.

기록을 남기길 시작한 이유?

  • 그 동안 기록에 대해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었다. 내가 스스로 이해하고 넘어가면 그 부분은 완전히 기억이 된다는 자만심(?) + 게으름이 더해져 그 동안 블로그 글 작성에 소홀했던 것 같다. 그러나 프로젝트 혹은 문제를 풀다가 같은 오류를 만날 때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허다했고, 완전히 이해했다고 생각한 부분이 파편처럼 흩어져 기억이 일부분만 날 때도 있었다.

  • 추가적으로, 내가 공부한 것들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은 마음도 컸다. 난 개발을 하면서 오류를 해결하거나 개발환경을 구성하는데 하루 종일 어려움을 겪고 끙끙 대는 경우도 많았다. 난 지금까지 다른 사람의 포스팅, 블로그를 보고 이런 오류를 해결하거나 지식을 얻었다! 내가 겪었던 어려움을 다른 사람들은 겪지 않았으면 하고, 다른 개발자분들께 배운 지식을 저 같은 처지의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

당신은 어떤 분이세요?

그래서 당신은 누구신가요?

  • 난 현재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비전공자 취준생이다. (2021.07.05 기준)

  • 무언가를 개발하고 만드는 것을 매우 즐긴다! 그게 내가 개발자가 되기로 마음 먹은 이유였다.

  • 약 1년정도 프로그래밍 공부를 해왔고, 앞으로도 꾸준히 할 예정이다! velog글은 그 날 공부한 것들을 매일 업로드 할 예정이다.

당신의 목표는?

  1. 적은 러닝커브와 심플한 구성으로 내 흥미를 크게 끈 velog처럼, 내가 만든 서비스를 통해 사람들이 편리함을 느꼈으면 좋겠다! 언제가 되더라도 그런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2. 항상 배우고 공부하는 개발자가 되고 싶다. 이 목표는 지금은 꾸준히 지키고 있지만, 나중에 내 상황이나 여건이 공부하기 힘들어지더라도 매일 공부하고 개발을 즐기는 이 습관을 놓지 않았으면 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