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에 관심이 생기고 부터 어디서 어떻게 공부할지 막막할려던차에
"스파르타코딩클럽" 이란 곳을 접하게 되었다. 정확하게는 "항해99"를 먼저 알게되었는데 하루종일 3개월동안 개발자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이었다. 직장인으로써는 9 to 9을 하기엔 불가능하기에....

그래서 찾은 대안이 같은 회사인 "스파르타코딩클럽" 이었다. 무료강의도 몇개 있어서 나에게 정말 적성이 맞는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 들어보았는데 결론은 흥미가 있었다... (물론 아직 걸음마 단계라서 쉬워서 그런걸지도...?)

나에게 있어 목표를 정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한데, "SQL"이란 키워드가 항상 눈에 띄었다. 자세히 알아보니 무한 데이터를 내가 쉽고 빠르게 찾아보고 활용할 수 있다는 것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다. 그리고 국가공인자격증도 있다고 하니 목표를 정할 수 있었다. 물론 자격증 공부에 시험 문제집도 푸는것도 중요하나, "스파르타코딩클럽"처럼 실습을 해보는 것이 더 빠르게 습득하는 것 같았다.
(백날 이론 공부해봤자 한번 실습해보는게 더 낫다고 생각함)

"스파르타코딩클럽" 홈페이지에 내일배움단이라고 있는데 정부에서 수강비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지원 대상도 확대 되었다 하여 신청했는데, 나도 해당사항이 되서 바로 카드를 발급 받았다. (**카드발급 : 1~2주 소요)

내일배움단 신청을 위해서는 실물 카드가 필요했다. 수강신청도 거의 매주 받고 있으니 이 글을 읽는 분들도 차분히 기다리고 지원받은 금액으로 결제하길 바란다! (80%이상 수강시 내가 결제한 금액도 환급해준다고 한다!)

앞으로 이 블로그를 통해 나의 회고일지를 적어보려고 한다. 나도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고 다른분들에게도 도움될 수 있는 글이 되길 바란다!

Let's go!

profile
개발자.. 가능할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