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교육 진정 이게 맞는것인가?

짜리몽땅개발자·2021년 12월 28일
0

각성

잘못된 나의 생각을 각성하며 이 글을 작성한다. 누군가에게 나의 기술 노하우를 알려줄때 갑자기 흥분을 하여, 어떤놈은 자세가 바르고 커피도 사주면서 해주는놈이 있는 반면 어떤 새끼들은 그냥 듣기만 하고 자세도 불량하다. 참 그런걸 보면서 까지 내가 왜 이렇게 소리지르며 알려줄려고 하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내 자신이 한심하게 느껴졌던 순간이 왔지만, 집에서 생각해보니 내가 알려주면 나도 공부가 되고 다시 까먹지 않도록 기억하게 만드니 그또한 이익이 된다는 생각이 드니 참으로 화가 가라앉고 기분이 좋아진다.

회고

물질적으로 뭔가를 받고 싶어서 알려주는게 아닌 어자피 알려줘봐야 기억 못할 새끼들은 결국 다 까먹기 때문에 나를 위해서 목청이 터지도록 알려주고 가르켜주자.
모두 내 자신을 위해서 라바이벌 한다고 생각하자. 결국 내가 승자이고, 그들은 결국 나락이다. 내가 그들을 응원하면서 까지 잘 성장하도록 돗자리깔고 알려줄 필요는 없다.
열심히 최선을 다하는 사람 그리고 노력하고 바른 자세를 가진 사람은 결국 최고의 승자가 될 것이다. 어떻게 하면 우리는 이 모든걸 해쳐 나갈 수 있을까?

profile
시간은 돈과 바꿀 수 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