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0. 강의 소개

Zion Yu·2021년 3월 2일
1
post-thumbnail

본 시리즈는 우아한형제들 개발 팀장이신 김영한님의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 강의를 들으며 개인적으로 정리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가 들은 강의는 인프런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모든 다이어그램을 포함한 사진의 출처는 위 강의의 강의록임을 밝힙니다. 개인적으로 정리한 내용이기 때문에 글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피드백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스프링의 핵심 가치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다.

본 강의는 스프링이 없었던 시절로 돌아가서 왜 스프링이 등장했는지에 대해 다룬다.

이 강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

  • 스프링의 기본 기능에 대한 학습
  • 스프링의 본질에 대한 깊은 이해
    • 스프링 (컨테이너)의 필요성
  • 객체 지향의 원래에 대한 이해
    • 객체 지향적 설계를 고민하는 개발자로 성장

강의 목차

  1. 객체 지향 설계와 스프링
  2. 스프링 핵심 원리 이해1 - 예제 만들기
  3. 스프링 핵심 원리 이해2 - 객체 지향 원리 적용
  4. 스프링 컨테이너와 스프링 빈
  5. 싱글톤 컨테이너
  6. 컴포넌트 스캔
  7. 의존관계 자동 주입
  8. 빈 생명주기 콜백
  9. 빈 스코프

스프링의 각 기능이

  • 왜 만들어졌는지
  • 왜 필요한지
  • 실무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설명할 것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