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O는 컴퓨터의 기본동작 중에서 가장 느림. 2. 블로킹 I/O 전통적인 블로킹 I/O는 I/O요청 작업이 완료 될때까지 스레드의 실행이 차단됨. 웹 서버에서 동시성을 처리하기 위해 새로운 스레드 또는 프로세스를 시작하거나 풀에서 가져온 스레드를 사용하
각 OS에서는 이벤트 디멀티플렉서에 대한 자체 인터페이스 존재.서로 다른 운영체제의 불일치로 인한 이벤트 디멀티플렉서에 대한 보다 높은 수준의 추상화 필요.libuv를 통해 모든 주요 플랫폼과 호환 가능.논 블로킹 실행을 표준화.libuv는 Reactor 패턴을 구현
객체의 생성과 구현을 분리할 수 있음더 많은 유연성과 제어력을 제공객체의 생성자를 노출시키지 않고 객체를 확장하거나 수정하지 못하도록 함const createPerson = (name) => { const privateProperties = {} const p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