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액트 설치 오류 해결

binary·2020년 6월 23일
0

ReactJS

목록 보기
1/1

타입스크립트를 활용한 리액트 프로젝트를 생성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코드로 프로젝트를 생성했다

npx create-react-app your-project-name --template typescript

실행결과 public, src 폴더 등 디폴트 값들이 빠진 상태로 프로젝트가 생성되었다. 이전에 일반 리액트 프로젝트를 생성할때도 동일한 문제가 있던것이 생각나 검색해보니 create-react-app 라이브러리 문제임을 알게되었다. 아래와 같은 코드로 create-react-app을 전역으로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보았다

npm rm -g create-react-app
npm install -g create-react-app
npx create-react-app my-app

하지만 결과는 이전과 같았다. 무슨 이유에선지 전역으로 설치된 create-react-app의 제대로 지워지지 않고 있는거 같다.
다시 검색을 통해 알아낸 아래 코드로 다시 돌려보니

npx --ignore-existing create-react-app your-project-name --template typescript

정상적으로 설치된 것을 볼수있다. 이 코드는 전역으로 설치된 create-react-app을 무시하고 npx create-react-app 를 활용화여 설치된 코드이다.

profile
제대로 알기위해 기록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