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의 사용법 익히기.
처음에는 다운로드 조차 못해서 애먹었다.. 다운 받고 나서도 뭘 다운받아야 하는지 뭘 import를 해야하는지 몰랐다.
꾸역꾸역 하고 나서 빌드를 한 후 구글 플레이 콘솔에 등록하니 이것저것 에러가 나왔다
ㄴ signed key를 만들어주어 저장하였다. 보안상의 문제로 앱에 서명을 해야한다고 한다.
ㄴ 처음에는 안드로이 스튜디오의 gradle의 tagetSDK를 설정을 해주었는데 되지 않았다. 해결법을 알아본 결과 unity에서 build를 할 때 설정을 바꿔주어야 했다.
file -> Build setting -> player setting -> other setting -> Target Api Level
file -> Build setting -> player setting -> other setting -> Configuration -> Scripting Backend = IL2CPP and Target Architectures = ARM64
4.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Version code 및 Version name을 변경해주었지만 오류가 해결되지 않았다
이것 역시 Unity에서 설정을 바꿔주어야 했었다.
file -> Build setting -> player setting -> other setting -> version code만 바꿔주어도 실행이 됐지만 version명도 같이 바꿔 주었다.
이로써 오류 해결!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어플 검토 중 이므로 그냥 기다리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