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리뷰]카프카, 데이터 플랫폼의 최강자

고뱅쟁이·2020년 6월 7일
0

지난 주부터 카프카에 대해서 인터넷을 찾아보며 공부를 하고 있었는데,
내 머릿속에서 정보가 파편화 된 느낌이랄까..
다시 차근히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회사 선배가 마침 카프카 책을 가지고 있었고 주말동안 빌려달라고 해서 읽게되었다.
까먹기 전에 책에 대한 내 생각을 남겨야 겠다 생각해서 일요일 저녁에 호다닥 써본다.
책이름은 카프카, 데이터 플랫폼의 최강자. 고승범, 공용준님 저자이다.

책 표지에 나와있듯이 기본부터 확장 응용까지 설명이 잘되어있다고 느껴졌다.
계단을 올라가듯이 카프카의 어원부터 기본 용어부터 설명이 잘되어있다.
너무 자세하지도 그렇게 부실하지도 않은 느낌이었다.
음식으로 치면 알맞게 구어진 소고기 느낌??
(아직 다른 책을 보지는 못해서 비교는 못해봅니다.ㅜㅜ 아직은 맛집입니다.)

실제 운영하면서 나올법한 시나리오로 설명해서 이해가 좀 더 잘되었다.
궁금증이 생길 즈음 그에 대한 답이 나와서 내 생각을 읽고 있나..??라는 생각도 들었다ㅋㅋ
파티션의 적정 개수라던지, 상황에 맞는 acks 옵션이라던지..

글을 쓰는 지금 실습을 따라해보지는 못했지만(시간이 부족하다는 핑계로..)
회사에서 구축을 해보면서 다시 봐볼 생각이다.

profile
냥이들과 함께하는 만년 초보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