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입문에대한 건

KoEunseo·2022년 7월 9일
1

일상

목록 보기
1/5

결국 오늘 맥북을 당근해서 사가지고 왔다...^^
2015년도 맥북프로! 디자인하시던 분이 쓰던거라 성능이 아주 좋다.
영상편집도 하셨다니 믿을만한듯ㅋㅋㅋ 글고 굉장히 깨끗하게 쓰셨다. 굿굿

아니근데.. 세팅 힘든건 똑같잖아...? wls로 했을 때 문제됐던 부분 똑같이 문제가 돼서 똑같이 해결함;
전에 벨로그에 기록해뒀어서 다행이었다...

맥북은 윈도우랑 거의 반대인 것 같음... 그러나 의외로 금새 적응되긴 했닼ㅋㅋㅋㅋ 단축키 빼고...

그래서 단축키를 좀 알아보려고 한다.

맥북 단축키

command + a

파인더 창, 또는 바탕화면에서 모든 파일 선택

caps lock

짧게 누르면 한영버튼
길게 누르면 캡스락

...오 이쯤 하니 패턴이 보인다.
커맨드 버튼을 컨트롤 키라고 생각하면 되겠군

커맨드 씨, 커맨드 브이, 커맨드 디, 커맨드 엑스, 커맨드 제트, 커맨드 에프, 커맨드 에스 === 컨트롤 @

command + shift + 3

전체 화면캡쳐

command + shift + 4

영역 지정해서 화면캡쳐

command + option + esc

장제 종료 창

command + shift + option + esc 3초간

활성화된 응용 프로그램 강제 종료

profile
주니어 플러터 개발자의 고군분투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