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 회고 #4주차

ISOJ·2021년 8월 31일
1

내가 이번주 하고자 했던 것

  • TodoList 과제
  • api / 비동기 학습 및 연습

내가 이번주 완료한 것

  • 3주차 과제인 Todo List 를 제출시간 1시간을 남기고 제출하였다.
  • 4주차까지의 강의를 보고 공부하였다. (과제를 풀어감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칭찬할만한 부분

  • 과제가 어려웠는데 팀원들과 과제에 대해 1시간~2시간 정도 소통하면서 많은 부분에서 도움을 얻어 해결하여 제출할 수 있었다. 과제의 요구사항을 나름대로 잘 구현하여 제출한 것 같아서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
  • 과제를 풀면서 여러번 시행착오를 겪으며 작성해보니, 처음에는 어려워서 손대기조차 두려웠던 컴포넌트 개념이 조금씩은 익숙해지는 느낌이 들었다.

아쉬웠던 부분

  • 과제 제출 전날에는 CSS 로 나름 꾸며서 제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완성시키고보니 제출 마감시간이 1시간밖에 남지 않아서 결국 날 것 그대로 git 에 올리고 md를 작성하면서 남은 1시간동안 제출하였다.. 솔직히 전날 새벽까지라도 과제를 잡고있었으면 충분한 시간이었는데 피곤하다는 핑계였다고 생각한다..

내가 다음주에 해야할 일

  • 노션 클로닝 과제
  • Todo List 과제를 진행하면서 이해가 부족했던 부분들 공부하기

기억에 남는 일

  • 확실히 과제나 강의를 들으면서 모르는부분들은 팀원과 얘기하면서 공유하는 과정이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기능을 어떻게 구현하면 좋을지 혹은 놓치고있던 엣지케이스나, 한 기능을 어떻게 하면 더 직관적으로 구현할 수 있을지 등을 얘기하다 보니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 과제만 나오면 한 주를 종일 쓰는 것 같다.. 그래도 완성시키면 뿌듯해서 좋다.😭
  • 한주간의 건강상태가 대체로 괜찮았어서 이 컨디션으로 건강이 잘 유지됐으면 좋겠다.
profile
프론트엔드

0개의 댓글